윈드리버, 세이프티 인증을 위한 멀티 코어 가상화 플랫폼 ‘윈드리버 헬릭스’서 인텔 SoC 지원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22-12-13 17:10
서울--(뉴스와이어)--미션 크리티컬 지능형 시스템을 위한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 윈드리버는 회사의 가상화 플랫폼 ‘윈드리버 헬릭스(Wind River Helix™)’가 인텔 제온(Intel Xeon) D-1700과 D-2700 프로세서, 11세대 인텔 코어(Intel Core™) 프로세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윈드리버 스튜디오(Wind River Studio)의 일부인 ‘헬릭스 플랫폼’은 안전 인증을 지원하는 멀티 코어, 멀티 테넌트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서 여러 가지의 서로 다른 세이프티 크리티컬 기능을 독립적으로 설계하도록 돕는다. 특히 △민간/군용 항공 전자 시스템 △공간, 무게, 전력 절감을 위해 범용 OS 통합이 필요한 인더스트리얼, 의료, 오토모티브 시스템 △항공전자(DO-178C), 자동차(ISO 26262), 산업(IEC 61508) 및 기타 표준에서 최고 수준의 인증이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더 낮은 안전성의 소프트웨어를 함께 실행해야 하는 혼합 레벨의 시스템 등에 유용하다.

◇ 윈드리버 헬릭스 플랫폼의 주요 기능

·트루 타입1(True Type 1) 하이퍼바이저를 제공해 RTOS에서 호스팅 되지 않고, 특수 서비스 OS를 필요로 하지 않음
·인텔 어드밴스드 가상화 기술 활용하는 64비트 멀티 코어
·단일 및 멀티 코어 게스트
·수정하지 않은(unmodified) 32비트 및 64비트 게스트의 믹스앤매치 지원
·항공 전자 공학 국제 표준 ARINC 653 Application Executive(APEX) 지원
·FACE ™ 3.1 준수
·에뮬레이트, 패스스루, 공유 또는 반-가상화 된 여러 디바이스 모델 지원
·리눅스, RTOS, 베어 메탈 등 동시 게스트 수 무제한 지원
·검증된 장애 격리 및 결함 억제 기능 제공

윈드리버의 아비지 신하(Avijit Sinha) 최고제품책임자는 “지능형 엣지 기술의 성장과 함께 항공우주 및 국방, 자동차, 인더스트리얼과 같은 시장에서 산업 고유의 요구사항 및 과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윈드리버 헬릭스 플랫폼은 컴퓨팅 부하가 높은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의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인텔 제온 D 시리즈와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등 아키텍처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텔의 토니 프랭클린(Tony Franklin) 네트워크, 엣지, 연방 항공 총괄 매니저는 “규제는 계속 생겨나고, 기술 노후화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 불확실성을 해결해야 하는 등 업계 전반에 걸쳐 미션 크리티컬한 멀티 코어 애플리케이션의 안전성과 규정 준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윈드리버와의 협업을 통해 세이프티 및 보안 요구사항을 유지하는 데 발생하는 복잡성을 해소하고,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었다”며 “양 사의 이런 노력이 최종 사용자의 성공적인 미션 달성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 및 기관들은 가장 까다로운 세이프티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서 검증된 윈드리버 기술을 통해 EN 50128, IEC 61508, ISO 26262, DO-178C 및 ED-12C의 엄격한 안전 인증 요구사항을 보다 쉽고 경제적으로 충족할 수 있다.

특히 소프트웨어 정의 시스템으로의 전환이 진행되고 있는 국방 항공 시장에서 윈드리버는 400곳 이상의 고객들이 100대 이상의 민간 및 군용 항공기에서 수행한 800개 이상의 세이프티 프로그램을 통해 뛰어난 기술력을 검증받아 왔다.

헬릭스 플랫폼은 미션 크리티컬 지능형 시스템의 개발, 배포, 운영,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윈드리버 스튜디오의 일부다.

인텔 제온 D 프로세서는 서버급 컴퓨팅과 하드웨어 기반 보안을 비롯해 엣지 환경에 적합한 견고한 내장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대역폭 I/O를 제공한다. 까다로운 실시간 워크로드와 극한의 온도 범위를 지원하므로 항공우주, 국방 및 산업 분야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IoT 시장을 위해 설계된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저전력 플랫폼에서 성능과 응답성을 균형 있게 제공하며, AI 및 딥 러닝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여러 워크로드를 단일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어 저지연 응답 및 시간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윈드리버 헬릭스 플랫폼 및 스튜디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드리버 헬릭스 플랫폼 및 스튜디오 상세 안내 홈페이지: http://www.windriver.com/contact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윈드리버 코리아 홍보대행
물결커뮤니케이션즈
정보람 차장
02-3672-6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