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서초유스센터 학교밖 스마트 수과학실 2022 수과학축제 ‘MS FESTA’ 성황리에 개최

구립서초유스센터 12월 10일(토) 서초 수과학축제 ‘MS Festa’ 개최

뉴스 제공
서초유스센터
2022-12-14 11:45
서울--(뉴스와이어)--2022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학교밖 스마트 수과학실의 운영기관인 구립서초유스센터(관장 백기웅)가 12월 10일(토) 서초 수과학축제 ‘MS Festa’를 개최했다.

약 1000명이 넘는 서초구 및 수도권 내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한 해 동안 이 사업을 통해 만들어진 교육의 성과물을 전시하고 다양한 수과학 관련 교육들을 제공해 수·과학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AR 기술을 활용한 예술작품 전시체험, XR 기술을 활용한 체육활동 등 신기술과 융합한 융합 수·과학부터 화학, 지구과학, 도형 등 기초 수·과학 학문을 활용한 교육까지 수과학의 다양한 분야를 총망라한 교육·체험거리들로 축제가 운영됐다.

오프라인의 축제뿐만 아니라 학교밖 스마트 수과학실 전용 메타버스 홈페이지를 구축해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수·과학과 관련한 다양한 지식과 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과학기술 전문 인프라와 연계한 첨단 기술 기반의 학교 밖 탐구·실험 공간을 새롭게 마련하기 위해 전국 8개 운영기관을 공모사업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3년간 예산 및 인프라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초 미래 스마트시설로 리모델링 마친 구립서초유스센터는 수·과학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미래기술(메타버스, 3D 모델링 등)을 접목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수도권 내 청소년들에게 수·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나아가 미래기술을 습득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업을 총괄 책임 한 구립서초유스센터의 백기웅 관장은 “미래기술의 발전은 수·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기반이 돼야 하며, 이를 위한 학교 밖 스마트수과학실 사업은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 수·과학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 사업은 복권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사업이다.

구립서초유스센터 개요

구립서초유스센터(서초스마트유스센터 ‘톡톡센터’)는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비전으로 스마트 전략을 통해 4차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 및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서초유스센터 학교밖 스마트 수과학실 메타버스 홈페이지: http://youstory.io/msmain

웹사이트: http://www.scy.or.kr

연락처

구립서초유스센터
특화사업팀
박주훈
070-5147-28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