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엔터테인먼트·기술 기업 트리오스코프, 엔터테인먼트 개발사 크래프톤 투자 유치

뉴스 제공
Trioscope
2022-12-14 11:12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넷플릭스 방영작 ‘더 리버레이터(The Liberator)’를 제작한 엔터테인먼트·기술 기업 트리오스코프(Trioscope)가 1차 브릿지 파이낸싱(bridge financing)을 마감했다고 발표했다.

여러 독립 개발 스튜디오의 모회사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투자하는 크래프톤(KRAFTON)이 이번 브릿지 파이낸싱을 이끌었다.

라이브액션과 컴퓨터그래픽(CG)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엔터테인먼트에 새로운 길을 여는 업체로 평가받는 트리오스코프는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글로벌 사업과 브랜드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트리오스코프은 사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트리오스코프 스튜디오(Trioscope Studios)를 통해 더 리버레이터, 조지 R.R. 마틴(George R.R. Martin)이 총 제작을 맡은 나이트 오브 더 쿠터스(Night of the Cooters), 퀄리티필름스(Quality Films)와 공동 제작하고 퀘이보(Quavo)와 빌리 제인(Billy Zane)이 출연한 테이크오버(Takeover) 등 자체 지적재산권(IP)과 독창적인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트리오스코프는 엔키 비라르(Enki Bilal)의 인기 만화 소설 ‘몬스터(MONSTER)’를 TV 시리즈로 만드는 독점권을 확보했다. 트리오스코프는 에단 호크(Ethan Hawke), 조지 R.R. 마틴, 빈센트 도노프리오(Vincent D’Onofrio) 등 최정상급 인재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넷플리스, 쇼타임(SHOWTIME), CBS스튜디오(CBS Studios) 등과 함께 아직 발표되지 않은 여러 시리즈를 제작하고 있다.

트리오스코프는 트리오스코프 플랫폼(Trioscope Platform)을 통해 독점 기술도 라이선스해 제3자 영화 제작자들과 콘텐츠 프로듀서들이 비용 부담 없이 매력적인 가상 세계를 연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트리오스코프는 올가을 오이피(Oiffy)에 트리오스코프 플랫폼을 라이선스했다. 오이피는 트리오스코프 플랫폼을 통해 개봉을 앞둔 존 말코비치(John Malkovich) 출연작 ‘어 윈터스 저니(A Winter’s Journey)’를 제작했다.

트리오스코프는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기반 전략 카드 게임 및 VIP 클럽, 테이크오버 영화 프랜차이즈, 체험형 이벤트 등에 활력을 불어넣을 테이크오버 IP를 기반으로 한 ‘테이크오버 월드(Takeover World)’도 선보였다. 테이크오버 월드는 내러티브와 테이크오버 중심의 자체 콘텐츠 개발에 이바지할 기회를 독자와 시청자에게 제공하는 가상 세계다.

L.C. 크롤리(L.C. Crowley) 트리오스코프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글로벌 입지와 비전을 공고히 다지는 시점에 크래프톤을 파트너로 맞아 기쁘다”며 “이번 투자 라운드에 힘입어 우리가 구축하고 있는 서사시적 세계와 기술 중심의 몰입형 경험을 더욱 진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리오스코프는 이번 투자에 앞서 비트크래프트(BITKRAFT)와 소니(Sony)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하며 빠른 성장을 이루는 등 매우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내고 있다.

크래프톤(KRAFTON, Inc.) 개요

크래프톤은 전 세계 게이머들을 위한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개발하기 위해 모인 여러 독립 게임 개발 스튜디오의 모회사다. 크래프톤 산하에는 펍지스튜디오(PUBG Studios), 블루홀스튜디오(Bluehole Studio), 스트라이킹디스턴스스튜디오(Striking Distance Studios), 라이징윙스(RisingWings), 드림모션(Dreamotion), 언노운월드(Unknown Worlds), 5민랩(5minlab) 등 각기 다른 전문성을 갖춘 게임 개발 스튜디오가 있다. 크래프톤은 펍지: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뉴 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 더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 문브레이커(Moonbreaker), 테라(TERA), 엘리온(ELYON) 등 일류 엔터테인먼트 자산을 관장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세계 정상급 역량을 자랑하는 기술 중심 기업으로서 사업 영역을 게임을 넘어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딥러닝 영역으로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130057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rioscope.co/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트리오스코프(Trioscope)
브룩피셔PR(Brooke Fisher PR)
brooke@brookefisher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