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 디벨로퍼 커뮤니티’ 한국어 지원 시작

‘에픽 디벨로퍼 커뮤니티’, 모든 크리에이터를 위한 새 글로벌 커뮤니티 사이트 UI 및 학습 강좌 한국어 지원 시작

언리얼 엔진 학습 강좌·튜토리얼·테크 토크·포럼·스니펫 등 창작에 필요한 모든 리소스 제공

에픽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들도 자신만의 작품 제작 노하우 글로벌 커뮤니티와 손쉽게 공유 가능

언리얼 엔진은 물론 캡처링 리얼리티 등 에픽 에코 시스템 제품군의 통합 정보 제공

2022-12-16 09:0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글로벌 커뮤니티 사이트인 ‘에픽 디벨로퍼 커뮤니티(Epic Developer Community, 이하 EDC)’가 UI 및 학습 강좌 등에 대한 한국어 지원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EDC는 4월 언리얼 엔진 5의 출시와 동시에 공개된 개방적이고 상호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커뮤니티 사이트로, 크리에이터들이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개방적인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에픽게임즈의 비전에 기반해 만들어졌다.

언리얼 엔진과 리얼타임 3D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개발자와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다양한 리소스와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자신만의 지식 및 노하우가 담긴 콘텐츠를 사이트 내에서 손쉽게 제작해 커뮤니티와 공유할 수도 있다.

EDC는 크게 학습, 포럼, 스니펫 섹션으로 구성돼 있고, 한글화된 UI를 제공한다. ‘학습’ 섹션에서는 각종 강좌, 튜토리얼, 테크 토크 등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데, 현재까지 총 100여 개의 한글화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포럼’ 섹션에서는 지식 기반 자료를 검색하거나 글로벌 커뮤니티 멤버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작품 제작에 도움을 주고받을 수도 있다. ‘스니펫’ 섹션에서는 자신이 만든 설정을 저장하거나 글로벌 커뮤니티와 공유해 다른 크리에이터들의 작품 제작에 도움을 줄 수도 있다.

한편 EDC는 언리얼 엔진 외에도 캡처링 리얼리티와 같은 에픽게임즈의 에코시스템을 구성하는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리소스를 추가해 크리에이터들의 디지털 창작에 필요한 통합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많은 크리에이터분이 기다린 에픽 디벨로퍼 커뮤니티 사이트에 한국어를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창작에 도움이 되는 각종 리소스와 콘텐츠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에픽 디벨로퍼 커뮤니티에서 튜토리얼 제작 또는 스니펫 공유와 같이 다른 창작자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개발하는 작품에 대한 영감도 많이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은 세계에서 가장 개방적이고 진보된 리얼타임 3D 툴이다. 게임, 건축, 영화 & TV, 방송 & 라이브 이벤트, 애니메이션, 자동차 & 운송, 시뮬레이션 및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은 최첨단 콘텐츠, 인터랙티브 경험, 몰입감 있는 가상 세계를 제작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UnrealEngine을 팔로우하고, 홈페이지에서 언리얼 엔진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Epic Games) 개요

에픽게임즈는 1991년 Tim Sweeney 대표가 창립한 회사로 본사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캐리에 있으며, 전 세계에 50여 개 지사가 있다. 에픽은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며, 3D 엔진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에픽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게임 가운데 하나인 포트나이트를 서비스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포트나이트, 폴가이즈, 로켓 리그,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6억 개 이상 계정과 47억 명의 친구 연결을 제공하고 있다. 또 에픽은 언리얼 엔진의 개발사로 언리얼 엔진은 세계 유수의 게임 제작뿐만 아니라, 영화, TV, 건축, 자동차, 제조, 시뮬레이션 등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에픽은 언리얼 엔진, 에픽게임즈 스토어, 에픽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개발자와 크리에이터가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배포, 운영할 수 있는 모든 디지털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다.

에픽 디벨로퍼 커뮤니티: https://dev.epicgames.com/community/

연락처

에픽게임즈 코리아 홍보대행
커런트코리아
PR4팀
최수연 과장
070-7404-27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