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퍼블리싱, 2023년 최신간 ‘된다! 맥북&아이맥-맥OS 벤투라 판’ 출간

52만 팔로워 맥가이버 운영진이 엄선한 맥 입문의 지름길

트랙패드 다루는 방법부터 부트캠프로 윈도 설치까지

“1시간이면 맥 적응 완료하고, 3시간이면 애플답게 쓴다”

뉴스 제공
이지스퍼블리싱
2022-12-16 14:00
서울--(뉴스와이어)--이지스퍼블리싱이 맥OS 입문서 ‘된다! 맥북&아이맥-맥OS 벤투라 판(352쪽, 1만6500원)’을 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2015년 첫 출간 이후 매년 개정될 때마다 맥북 분야 선두를 차지한 ‘된다! 맥북&아이맥’이 맥OS 최신 버전인 벤투라에 맞춰 전면 개정됐다. 독자들이 헷갈리지 않도록 바뀐 인터페이스 부분의 이미지는 최신으로 전면 교체했다. 맥 사용 비법을 담은 된다! 맥북&아이맥-맥OS벤투라 판은 1시간만 봐도 최단기간에 세련된 맥 사용자가 될 수 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맥북을 다음과 같이 활용할 수 있다.

- 사파리를 통해 인터넷 기사를 광고 없이 볼 수 있다.
- 여러 메일 계정을 하나로 통합해 관리할 수 있다.
- 시리로 주식 정보를 보고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다.
-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자마자 맥북에서 편집, 저장할 수 있다.
- 맥의 오피스 프로그램인 키노트, 페이지스, 넘버스의 기본 사용법도 알려 준다.
- 아이무비, 개러지밴드, 심지어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파이널 컷 프로 사용법도 배울 수 있다. 맥북을 중고로 사고팔 때 노하우도 보너스로 담았다.

이 책은 어떤 상황에서 어떤 기능을 써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려주므로 일일이 암기하지 않아도 된다. 기본 앱도 사용하기 쉽게 설명한다. 사파리의 실용적인 21가지 기능을 배우면 사람들이 왜 사파리를 좋아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방문한 웹 사이트를 PDF로 저장하기, 방문 기록 지우기, 읽기 목록에 추가하고 공유하기, 광고 없이 뉴스 보기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맥에서 아이 메시지를 보내고 페이스타임을 할 수 있는 방법과 맥에서 미리 알림을 설정하면 아이폰에서 울리게 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이 책은 맥을 사용하면 생활 방식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키노트, 넘버스, 페이지스의 기본을 다뤄서 프레젠테이션과 문서 편집 실력도 한층 더 높여 준다.

그래픽, 영상, 음악 분야 전문가들은 이미 예전부터 맥으로 작업해 왔다. 맥을 사용해 콘텐츠를 만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도 많아졌다.

이 책은 특별히 콘텐츠 생산자를 위해 간단한 콘텐츠 생산 도구 사용법도 자세히 설명한다. ‘포토 부스’로 찍은 사진을 보정, 편집하는 방법과 ‘아이무비’와 ‘파이널 컷’으로 동영상을 편집하는 방법도 배운다. ‘개러지밴드’로 직접 녹음하며 작곡도 배울 수 있다. 이 책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보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의 핵심 기능을 익힐 수 있다.

김기백 저자는 “초보 운전자에게는 자동차의 역사보다 작동 방법을 아는 지식이 더 필요하다. 이처럼 맥OS라는 운영 체제도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 사용자 관점에서 설명해 주는 과정이 필요하다”며 “맥OS의 첫 화면을 소개하고 사용할 때 꼭 알아야 하는 다양한 기능을 비롯해 주제를 점차 더 깊이 있게 다루고자 노력했다”고 집필 의도를 말했다.

이어 “이 책을 읽는 방법은 따로 없다. 궁금한 것부터 먼저 읽어도 되고,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은 건너뛰어도 된다”며 “자신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있다면 그 부분을 집중해서 읽어도 되니 초보자, 중급자, 고급자까지 모두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추천했다.

대표 저자인 김기백은 52만 팔로워 ‘기백이의 맥가이버 포스트’와 18만 구독자 ‘맥가이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블로그와 유튜브를 운영하기 전부터 오랜 기간 맥을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맥에 관한 경험과 지식이 많지만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 알려 주는 겸손함을 이 책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또 조영빈, 이민호, 정다운 저자가 집필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지스퍼블리싱 개요

이지스퍼블리싱은 ‘사람을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을 만드는 곳’이란 슬로건으로 국내 IT 베스트셀러인 ‘Do it!' 시리즈’와 ‘된다! 시리즈’를 출간하는 곳이다. 초·중등 교재 전문 브랜드인 이지스에듀의 ‘바빠 시리즈’로도 유명하다.

‘된다! 맥북&아이맥-맥OS 벤투라 판’ 상세 홈페이지: http://bit.ly/macbook_ventura

웹사이트: http://www.easyspub.com

연락처

이지스퍼블리싱/이지스에듀
마케팅팀
박정현 팀장
02-325-17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