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한부모센터와 MOU 체결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2-12-16 16:15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가 글로벌한부모센터(대표 황선영)과 11월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문화 한류를 선도하는 글로벌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있어서, 글로벌한부모센터와의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한 교육 및 정보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MOU를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글로벌한부모센터는 △각 기관 정보교류 및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의 교육 △온·오프라인 교육 및 인재양성 △국내 거주 및 해외 거주 외국인 입학 및 홍보 △한국어교육 자격 및 수료 관련 사업 △국내외 학술대회·포럼·세미나 △국가기관이나 공공기관 등 다양한 사업을 위한 컨소시엄 △기타 교육문화사업 전반의 상호 발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 인가 4년제 실용학부중심의 커리큘럼을 보유한 원격 대학이다.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뇌 교육 특성화 대학으로 유명하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 교류를 잇달아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 협약이 체결된 글로벌한부모센터는 다문화 한부모가정 지원을 위해 2013년 3월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그릇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지향하며 다문화 한부모가정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그들이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한국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선도해 사회통합을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다

손애경 글로벌사이버대 입학처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 모두 한류를 선도하는 문화 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기대하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다문화 한부모가정과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에 함께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10일까지 2023학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원서 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 상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 인가 사이버대학교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뇌 교육 특성화 대학으로 유명하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 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육 편성은 △통합심리치료대학: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뇌교육대학: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글로벌문화예술대학: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글로벌K문화(연계전공) △동양학대학: 동양학과 △사회복지학부 △스포츠건강학부 △실용경영학부 △AI미래융합학부 등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단과대학 및 학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go.global.ac.kr

웹사이트: http://www.global.ac.kr

연락처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대외협력팀
이예지
02-2160-11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