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2022 충남 농촌마을 대상 개최
충남연구원 “충남 농촌 문제 해결을 위한 현장 중심의 연구 교류 강화하겠다”
16일 보령 베이스리조트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는 충남 농촌 마을만들기와 농촌 활성화를 위해 공헌한 시군 공무원, 마을 리더, 중간 지원 조직 활동가 등 총 32명이 수상했다. 유형별로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7명, 충남도지사상 9명, 충남연구원상 10명, 충남마을만들기협의회장상 6명이다.
충남연구원 유동훈 원장은 “올해 두 번째를 맞은 충남 농촌마을 대상 수상자를 비롯한 모든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충남연구원과 마을센터는 충남 농촌의 현실 문제 해결과 미래 희망을 위해 현장 중심의 연구 활동에 보다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시상식은 물론 ‘우리 마을의 활약’이란 주제로 시군 마을만들기 우수 사례 발표와 성과 공유를 위해 제작된 홍보 영상도 감상했다.
◇ 유형별 표창 수여자
·농림축산식품부(7): 행정(6), 광역 센터(1)
·도지사(9): 행정(3), 마을 리더(3), 시군 센터(2), 협력 기관(1)
·연구원장(10): 행정(3), 시군 센터(6), 협력 기관(1)
·충남마을만들기협의회장(6): 행정(1), 시군 센터(4), 민간인(1)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경영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