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스타, 벨스타 크레딧 오퍼튜니티 펀드 출시

2022-12-19 10:1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인 글로벌 신용 투자 회사인 벨스타 매니지먼트 컴퍼니(Belstar Management Company, LLC, 이하 벨스타)가 대표 신용 펀드인 ‘벨스타 크레딧 오퍼튜니티 펀드(Belstar Credit Opportunities Fund)’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 세계에서 기업 및 구조화 신용 자산을 포함한 유동 자본 및 사모신용 자산에 투자하는 펀드다.

벨스타 크레딧 오퍼튜니티는 벨스타의 글로벌 조달 능력을 발판으로 투자자에게 상장 및 비상장 시장에서 벨스타의 펀더멘털 기반 투자 프로세스와 오퍼튜니스틱 크레딧(opportunistic credit) 전문성을 활용해 매력적인 위험 조정 수익 기회를 제공한다.

벨스타는 일부 투자 전략을 뒷받침하기 위해 아폴로(Apollo)와 파트너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아폴로의 글로벌 플랫폼에서 창출된 고품질 신용 자산에 액세스하고 2022년 8월 체결한 양사의 전략적 관계를 심화해 한국 기반 기업 및 후원사 대상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는 비은행 대출 합작사를 설립할 예정이다.

다니엘 윤(Daniel Yun) 벨스타 매니징 파트너는 “세계적 신용 관리 회사인 아폴로와 관계를 확장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펀드 출시는 벨스타가 관리하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더욱 다각화하고 유한책임투자자(LP)에게 동급 최고의 신용 투자 액세스를 제공하기 위한 광범위한 전략의 일부”라고 밝혔다. 그는 “신용은 우리의 전략적 자산 배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하방 보호에 주력하면서 일관된 성과를 제공할 수 있는 자산군에 투자하려는 투자자의 목표를 꾸준히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롭 기본(Rob Givone) 아폴로 파트너 겸 포트폴리오 전략 총괄은 “벨스타의 플랫폼 확장을 계속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이 전략은 벨스타의 글로벌 신용 역량을 자연스럽게 확장하는 것이며 고품질 신용 투자에 대한 아시아 투자자의 수요 증가를 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벨스타와 관계를 지속하면서 협력을 확장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벨스타 그룹(Belstar Group) 개요

벨스타와 이엠피 벨스타(EMP Belstar)는 신용 및 사모투자를 전문으로 하며 현재 운용자산은 20억달러를 웃돈다. 벨스타는 1998년부터 50억달러 이상의 신용 전용 자본을 조성·투자했다. 벨스타는 뉴욕, 서울, 싱가포르에 법인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뉴욕에 본사를 둔 벨스타 매니지먼트 컴퍼니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된 투자자문사다. 벨스타는 주로 한국에 기반을 둔 기관 투자자를 대신해 투자해 왔으며 글로벌 기업 및 구조화 신용 시장에서 15년에 이르는 투자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벨스타는 한국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최초의 역외 펀드를 설립하는 등 선진적 투자 제안을 제공한 독보적 역사를 자랑한다. 웹사이트(www.empbelstar.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1200521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empbelsta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벨스타 매니지먼트 컴퍼니(Belstar Management Company, LLC)
몬티스 일링워스(Montieth Illingworth)
+1 718-514-1383
montieth@montiethc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