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엠아이, 2023년 사업 계획 발표… “이용자 오감 자극할 콘텐츠 만들 것”

뉴스 제공
에이디엠아이
2022-12-19 11:00
대전--(뉴스와이어)--가상 현실(VR), 증강 현실(AR) 및 시뮬레이션 콘텐츠 개발 기업 에이디엠아이(ADMI, 대표 김문식)가 2023년 사업 계획, 기조를 발표하고 “이용자의 오감을 자극할 즐거운 콘텐츠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문식 ADMI 대표는 19일 “그동안의 VR, AR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사용자의 도파민을 분비할 수 있는 재미있는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미래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는 리딩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ADMI는 2023년 신사업으로 메타버스 교육·훈련 플랫폼과 AR 콘텐츠 프로그램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메타버스 교육·훈련 플랫폼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하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에듀테크 시장을 겨냥한 신개념 비즈니스 사업으로 타기팅 중이다.

VR, AR뿐만 아니라 혼합 현실(XR)까지 모든 것이 메타버스로 통하는 세상이 됐다. 그러나 메타버스가 일상 깊숙이 녹아드는 상황에도 본질인 ‘재미’는 변하지 않았다. 현실 세계에서 경험하던 여러 즐길 거리를 ‘온라인’이라는 네트워크 인프라와 ‘가상’이라는 시청각 데이터를 활용해 즐기는 것이 메타버스의 목적이기 때문이다.

김 대표는 “매번 최신 기술과 효과적 훈련 방법론을 고민하면서 얻은 결론이 있다. 바로 ‘사용자가 즐거워야 한다’는 것”이라며 “메타버스의 본질은 인간 행동에 답을 찾아야 한다. 기술이 아닌 인문, 예술, 콘텐츠에 답이 있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재미있는 메타버스 구현’을 위해 △메타 휴먼 등과 관련한 그래픽 기술 △현실과 가상의 인터랙션을 위한 AI 기반 영상 인식 및 NUI 제스처 기술 △Web XR 기술 적용 등이 요구된다고 밝혔다. 그는 “이런 기술을 적정 영역에서 더 쉽고, 재밌게 적용하려면 경험 많은 시나리오 기획과 콘텐츠 설계 능력이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ADMI는 2011년 창립된 이래 △VR, AR 콘텐츠 기획 및 제작 △VR 교육, 훈련 시스템 구현 △시뮬레이터 및 모션 제어 등 VR, AR 특화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삼성전자, 국가철도시설공단, 한국수자원공사, 국립환경과학원, 해양환경공단, 대전도시철도공사, 상명대, 충남대, 경희대병원 등 국내 주요 민관 기업 및 대학교에 VR, AR 콘텐츠를 공급하며 콘텐츠 전문 VR, AR 분야의 스페셜리스트로 자리매김했다.

김 대표는 “신경 전달 물질의 하나인 도파민은 의욕과 흥미를 부여한다. 메타버스는 인간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할 만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며 “2023년은 도파민을 분비시킬 수 있는 재밌는 콘텐츠를 다수 개발해 회사가 퀀텀 점프하는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디엠아이 개요

에이디엠아이(ADMI)는 게임 ‘타이니 타이니(TINY TINY)’, ‘헨젤과 그레텔 2.0’ 등을 개발한 가상 현실(VR)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10년 이상 교육, 훈련, 체험,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했으며 현재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기업 등에서 ADMI 콘텐츠를 다수 활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dmi.co.kr/

연락처

에이디엠아이
마케팅팀
양선미 과장
042-824-01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