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2023년 1월 1일부터 신임 CEO 체제로 전환

20년 이상 유블럭스를 이끌어온 토마스 자일러(Thomas Seiler) 현 CEO, 2022년 12월 31일 자로 CEO에서 퇴임 및 이후 이사회 일원으로서 경영 자문 제공

슈테판 지잘라(Stephan Zizala) 신임 CEO, 2023년 1월 1일 자로 공식 취임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22-12-19 10:59
서울--(뉴스와이어)--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및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인 유블럭스(u-blox, 한국지사장: 손광수)는 신임 CEO로 슈테판 지잘라(Stephan Zizala)가 임명됐다고 19일 밝혔다.

신임 CEO의 공식 취임은 2023년 1월 1일이며, 그에 앞서 2022년 10월 1일부터 유블럭스에 합류해 토마스 자일러(Thomas Seiler) 현 CEO로부터 CEO 권한을 승계를 받아왔다. 20년 이상 유블럭스를 이끌어온 토마스 자일러 CEO는 2022년 12월 31일 자로 은퇴한다. 은퇴 후에도, 토마스 자일러 CEO는 유블럭스의 이사회 일원으로 남아 회사 경영에 대한 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며, 새로 구성되는 전략 위원회의 의장직을 맡는다.

신임 슈테판 지잘라 CEO 내정자는 산업 및 자동차 분야에서의 글로벌 고객 경험을 비롯해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전력 반도체를 중심으로 20년 이상 경영 및 엔지니어링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다.

슈테판 지잘라 신임 CEO는 전 세계 선도적인 반도체 솔루션 공급 기업 중 하나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 AG)에서 2009년부터 2014년까지 ‘산업 및 멀티마켓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 분야를 총괄했다. 그 후에는 전기차용 전력 반도체를 담당하는 ‘전기차용 고전력’ 사업부를 총괄해왔다. 이 기간 해당 사업부는 큰 폭의 성장을 나타내며, 시장 선도적 입지를 확보했다. 슈테판 지잘라는 뮌헨 공과 대학교에서 전기 공학 및 정보 기술을 전공하고 박사 학위를 받았다.

토마스 자일러 CEO는 20년 이상 유블럭스를 이끌어오면서 회사를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및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으로 탈바꿈했다. 그의 리더십 하에 유블럭스는 세계 32개국에 자회사와 1300명의 직원을 둔 글로벌 조직으로 성장했다. 산업 및 자동차 분야 고객을 위한 독창적인 솔루션 접근 방식, 글로벌 시장 구축, 혁신적인 연구 개발 및 적극적인 인수합병 전략을 통해 유블럭스는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세계 1만2000개 이상의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드레 뮐러(André Müller) 유블럭스 이사회 의장은 “유블럭스는 자동차 및 산업용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의 세계적 선도 기업으로 발전했다. 이처럼 강력한 입지와 모든 이해 관계자들을 고려할 때 지금이 바로 유블럭스의 최고 경영권 승계를 위한 이상적인 시기라고 생각한다”며 “유블럭스 이사회는 산업 및 자동차 시장 모두에서 반도체 기술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가진 검증된 리더이자 높은 성취를 달성한 임원인 슈테판 지잘라가 유블럭스에 합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토마스 자일러 CEO가 그간 보여준 탁월한 리더십과 유블럭스에 기여한 공로를 치하한다. 그의 진취성과 헌신적인 리더십은 유블럭스의 성공과 기업 문화의 토대가 됐다”며 “우리는 그가 유블럭스 이사회의 일원으로서 회사의 전략적 발전을 계속 지원하고, 최고경영자 승계 과정이 매끄럽게 이루어지도록 해준 것에 대해 깊이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스마트하고 신뢰도 높은 솔루션과 서비스 및 제품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칩과 모듈 제품군, 보안 데이터 서비스 및 연결 등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면책 조항

이 보도자료는 특정 미래 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 경영진의 현재 견해를 반영하며, 유블럭스 그룹의 실제 결과 및 성과 또는 실적이 명시적이거나 묵시적인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알려진 또는 그렇지 않은 위험, 불확실성, 기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영향 요인에는 유블럭스 그룹 제품의 성공 및 수요와 관련된 위험, 제품이 구형이 될 가능성, 그룹의 지적 재산권 보호 능력, 적시에 신제품을 개발 및 상업화할 수 있는 능력, 그룹 운영의 역동성과 경쟁 환경, 규제 환경, 환율 변화, 매출과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 적시에 확장 프로젝트를 실현할 수 있는 능력이 포함된다. 이러한 위험이나 불확실성 중 한 가지 이상이 구체화되거나 기본 가정이 잘못된 것으로 판명될 경우, 실제 결과는 이 보고서에 기술된 것과 크게 다를 수 있다. 유블럭스는 이 날짜를 기준으로 이 보도자료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새로운 정보, 미래에 일어날 사건 또는 그 밖에 다른 결과로서 여기에 포함된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이 보도자료는 독일어와 영어로 발행된다. 독일어 번역이 영어 원본과 다른 경우 영어 버전이 구속력을 갖는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유블럭스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

유블럭스 한국 지사
02-542-08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