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투스, 객관적 피드백 통해 경영자 미래 예측하는 ‘전략평가원’ 개원

기업 전략에 대한 객관적 피드백 제공

CEO 고민 클리닉, 전략 검토 의견서 등 전문 서비스 제공

경쟁사 배제한 독점적 밀착 자문 제공하는 연간 멤버십 운영

뉴스 제공
스마투스
2022-12-19 14:40
서울--(뉴스와이어)--스마투스는 경영자들에게 객관적 피드백을 제공하는 전략평가원(원장 김문수)이 개원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성공할까’, ‘올해 우리 회사의 주가는 오를까’, ‘어떻게 하면 경쟁사를 이길 수 있을까’ 경영자는 늘 고민에 시달린다. 그러나 그 고민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기는 쉽지 않다. 친구에게 물어볼 수도 없고, 가족에게 물어볼 수도 없다. 반면 프로 스포츠 선수들은 경기 후 프로에게 고민을 상의하고, 객관적 피드백을 받는다.

전략평가원은 경영자가 구상한 전략의 결과를 함께 예측하고, 객관적 피드백을 제공해 경영자의 손실을 줄이고 성과를 높이는 게 목적이다. 세부적으로 ‘CEO 고민 클리닉’과 ‘전략 검토 의견서 발급’ 및 ‘독점적 밀착 자문’ 업무를 제공한다.

먼저 경영자는 CEO 고민 클리닉을 통해 누구에게도 쉽게 말하지 못하는 기업의 문제를 털어놓고 1:1 조언을 받을 수 있다.

또 전략 검토 의견서를 통해 기업이 구상한 전략을 실행하기 전 전략에 대한 객관적 검토 의견을 서면으로 받을 수 있다. 기업이 법률적 위험을 피하고자 사전 법률 검토 의견서를 받는 것과 마찬가지다.

독점적 밀착 자문은 경쟁사를 배제하고 특정 기업만을 위한 제공되는 서비스다. 독점적 밀착 자문 서비스를 받으려면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심사 기준은 해당 기업이 시장에서 톱(Top) 3 이상의 시장 지배력을 보유하고 있거나, 시장의 파괴적 혁신을 일으킬만한 요소를 보유하고 있는지다. 혹은 경영자가 전략 평가의 중요성에 대해 깊은 이해를 지닌 기업도 지원할 수 있다.

독점적 밀착 자문 고객사에는 △CEO 1:1 정기적 정밀 상담 △임원 대상 최신 경영 전략과 지식 조기 교육 △연간 사업 계획에 대한 객관적 점검 △분기별 실적 및 사업 계획의 위험 요인 검토 △신규 사업 계획 타당성 및 위험 요인 검토 △고객사 경영 전략에 맞춘 임원 워크숍 등이 제공된다.

전략평가원의 초대 원장은 김문수 전(前) aSSIST경영대학원 부총장이 맡았다. 김문수 원장은 aSSIST경영대학원(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경영대학원 최초로 △디지털전략기획MBA(2018년) △크립토MBA(2019년) △AI전략경영MBA(2020년)을 설립하고 주임교수를 맡아 경영 교육의 혁신을 이끌었다.

전략평가원의 CEO 고민 클리닉, 전략 검토 의견서, 독점적 밀착 자문은 전략평가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스마투스 개요

스마투스는 전략평가원, CEO골프클럽, 디네이션즈(DeNations), 비네이티브(BeNative) 등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2014년 11월 미국 레드헤링사가 선정한 ‘2014 글로벌 100대 기술 기업’에 선정됐고, 에디슨 재단이 운영하는 Edison Award의 ‘혁신적인 글로벌 기업 2015’ 후보로 지명된 바 있으며, 미국 Stratus Awards 2015에서 플랫폼 서비스 부문 우승자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strategy-review.kr/

연락처

스마투스
김문수 대표
02-3472-86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