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고 에너지, 에프사이트 인수로 에너지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

소프트웨어 기업 에프사이트 인수가 타이고에 강력한 분석 및 예측 기능을 제공하고 에너지 데이터 수익화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늘릴 것으로 기대

뉴스 제공
Tigo Energy, Inc. 나스닥 TYGO
2022-12-19 13:45
캠벨,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능형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 솔루션의 선도적으로 공급하는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 Inc., 이하 타이고)가 이스라엘 호드 하샤론에 위치한 에너지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기업인 에프사이트(FSIGHT)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타이고는 에프사이트를 통해 태양 에너지 생산업체를 위한 에너지 소비 및 생산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확대하고 전력망에서 모듈 수준까지 풍부하고 실행 가능한 시스템 성능 데이터를 제공하는 강력한 예측 플랫폼을 추가한다. 인수 계약은 2022년 11월 29일 화요일에 체결됐다.

에프사이트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as-a-Service; SaaS) 기업으로 공공시설, IPP(독립 전력 공급자), 태양광 자산 소유자, EPC(설계, 조달, 시공 기업) 및 투자자에게 태양 에너지 시스템의 성능과 해당 시스템이 충족하는 에너지 수요 및 이에 대한 정확한 예측 데이터를 제공한다. 점차 성장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에프사이트 플랫폼은 타이고에 확장형 데이터 분석 인프라 및 예측 엔진을 제공해 분산형 에너지 자원(DER)의 활용 및 최적화를 촉진한다. 등록이 완료되거나 출원 중인 특허 5개와 엔드포인트 비즈니스 모델당 낮은 운영 비용이라는 이점을 제공하는 에프사이트 인프라는 모든 규모의 DER 프로젝트에 대해 신속하게 확장되는 정확한 자체 수요용 발전(behind-the-meter) 에너지에 관한 통찰을 지원한다. 스마트 미터 유틸리티의 경우 이러한 기능으로 부하, 발전 및 가격 변화를 정확하게 예측하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고객 군집화(clustering)를 자동화할 수 있다. 에프사이트는 2015년 디지털 에너지 트랜스포메이션 부문의 선구자인 에블린 스타인베르거(Eveline Steinberger)(블루 마인즈[Blue Minds])와 에이모스 라스커(Amos Lasker)(암라브 인베스트먼츠[Amrav Investments])가 설립한 후 현재 미국, 이스라엘, 중부 및 동부 유럽의 유명 에너지 회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브게니 핀켈(Evgeny Finkel) 에프사이트 최고경영자(CEO)는 “에프사이트는 데이터를 사용해 미래의 친환경 에너지 시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해 에너지 전환 속도를 높이는 데 힘써왔고 타이고의 세계적인 입지를 통해 이러한 목표를 훨씬 빠르게 달성할 수 있다”고 기대했다. 이어 “에프사이트는 타이고의 지원과 다양한 시설 기반을 통해 고객의 에너지 시스템에 대해 훨씬 더 정확한 예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타이고와 손잡고 고객에 두 회사의 강점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핀켈과 에프사이트 팀은 이스라엘 라아나나 사무실의 타이고 팀과 협업하게 된다. 에프사이트의 고객 지원 조직은 앞으로 몇 주 또는 몇 달에 걸쳐 두 회사가 통합되는 동안에도 차질 없이 운영된다. 두 회사는 고객이 정확하고 유연한 확장형 예측 분석을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활동을 구성해 결합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츠비 아론(Zvi Alon) 타이고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타이고는 에프사이트 인수로 정교한 에너지 데이터 도구와 태양광에서 데이터 서비스 사업을 확장할 기회를 새로 더해 모듈 수준 전력용 전자장치(MLPE) 부분의 선도업체 입지를 강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에프사이트와의 협업을 통해 AI 및 머신 러닝 기술로 전력 소비와 개별 엔드포인트 또는 집계된 포트폴리오 생성을 예측하고 태양열 가치사슬 전반의 이해 관계자에게 이익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는다”며 “타이고의 종합 디지털 플랫폼을 더욱 발전시켜 시운전, 운영, 유지보수 등 다양한 단계에서 모든 당사자의 태양광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에프사이트가 타이고의 첨단 에너지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이 링크(https://bit.ly/3jcP0l8)에서 제공하는 웨비나를 시청하거나 sales@fsight.io에 문의해 에프사이트 플랫폼에 대한 독점 시연을 예약할 수 있다.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 개요

2007년 설립된 타이고는 전 세계적으로 주거용, 상업용 및 유틸리티용 태양열 시스템의 안전을 강화하고 에너지 수율을 높이며 운영 비용을 낮추는 스마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 및 제조하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타이고는 플렉스 MLPE(Flex MLPE) 및 태양광 최적화 기술을 지능형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기능과 결합해 첨단 에너지 모니터링 및 제어를 구현한다. 타이고 MLPE 제품은 성능을 극대화하고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해 모듈 수준에서 코드가 필요한 긴급 종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이고는 주거용 태양광-축전지 결합(solar-plus-storage) 시장을 위한 인버터 및 배터리 저장 시스템과 같은 제품을 개발하고 제조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www.tigoenerg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 정보 및 확인 방법

이 자료는 타이고 에너지(이하 타이고)와 로스 CH 애퀴지션 IV Co.(Roth CH Acquisition IV Co., 이하 로스) 간의 예정된 기업결합(이하 기업결합)과 관련이 있다. 기업결합과 관련해 로스는 예비 위임장/사업 설명서가 포함된 등록 신고서를 SEC에 제출할 예정이다. 위임장/사업 설명서는 로스의 주주에게 발송한다. 이 자료는 위임장/사업 설명서를 대체하지 않는다. 투자자, 유가증권 소유자 및 기타 이해 당사자는 위임장/사업 설명서 및 SEC에 제출됐거나 제출될 예정인 기타 관련 문서와 해당 문서의 모든 수정 사항 또는 보충 사항은 타이고, 로스, 기업결합 및 관련 문제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포함하므로 공개될 경우 이를 모두 숙지해야 한다. 기업결합과 관련해 SEC에 제출됐거나 제출될 예정인 문서(해당 사항이 있는 경우)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문서는(공개된 경우) 로스(Roth CH Acquisition IV Co., 888 San Clemente Drive, Suite 400, Newport Beach, CA 92660)에 서면으로 요청해 무료로 받을 수도 있다.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 참가자

이 자료는 투자자 또는 증권 보유자의 의결권 대리행사를 권유하지 않는다. 그러나 로스, 타이고 및 해당 특정 이사와 임원은 SEC의 규칙에 따라 기업결합과 관련된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 참가자로 간주 수 있다. 로스의 이사 및 경영진과 로스의 유가증권의 소유에 대한 정보는 2022년 4월 7일 SEC에 제출된 10-K 양식의 로스 연례 보고서를 포함해 SEC에 제출된 서류에 명시돼 있다. 10-K 양식으로 작성된 로스 연례 보고서에 포함된 금액이 이후 변경된 경우, 그러한 변경 사항은 SEC에 제출된 양식 4호의 소유권 변동 진술서에 반영됐거나 반영될 것이다. 참가자에 대한 추가 정보는 위임장/사업 설명서에도 포함되며 이러한 문서는 공개될 경우 위에 표시한 출처에서 무료로 얻을 수 있다.

제안 또는 권유 금지

이 자료는 기업결합과 관련된 유가증권에 대한 위임장, 혹은 위임, 동의 또는 승인에 대한 권유를 구성하는 것으로 의도되지 않고 이를 구성하지 않으며, 판매 제안, 증권 매수나 청약 제안 권유, 또는 승인 투표 권유를 구성하지 않는다. 또 해당 관할권의 증권법에 따라 등록 또는 자격 부여가 이뤄지기 전까지 유가증권의 판매, 발생 또는 양도가 불법인 국가에서 그러한 제안, 권유 또는 판매가 존재하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

이 자료는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에 따른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한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 운영,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향후 재무 및 운영 결과, 당사의 계획, 목표, 기대사항 및 의도에 대한 진술과 ‘결과가 발생할 수 가능성이 있다’, ‘예상된다’, ‘지속될 것이다’, ‘예상된다’, ‘추정된다’, ‘믿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예측’, ‘전망’ 또는 이와 유사한 의미의 단어로 표현되는 기타 진술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는다. 이 미래예측진술은 타이고의 산업 및 시장 규모, 로스 및 타이고의 장래 기회, 각 기업의 예상 미래 결과 및 기업결합, 예상 거래 및 소유권 구조, 당사자들이 기업결합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가능성 및 능력에 관한 진술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는다. 이 미래예측진술은 경영진의 현재 신념과 기대를 근거로 하며 본질적으로 대부분 예측하기 어렵고 당사가 일반적으로 통제하기 어려운 상당한 사업, 경제 및 경쟁 관련 불확실성과 우발 상황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실제 결과와 사건의 발생 시기는 본 미래예측진술에서 예상한 결과와 크게 다를 수 있다.

과거에 공개됐거나 SEC에 제출된 Roth의 보고서에서 공개될 요인과 이 자료의 다른 부분에 기재된 요인 외에도, 특히 다음 요인으로 인해 실제 결과 및 사건의 발생 시기가 예상 결과 또는 미래예측진술에 표현된 기타 예상치와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 (1) 합병 계약의 종료를 초래할 수 있거나 합병 계약 안에 예정된 거래가 종료되지 못하는 원인이 될 수 있는 사건, 변동 또는 기타 상황의 발생, (2) 기업결합 발표 및 그와 관련된 확정적 합의에 따라 로스, 타이고 또는 기타 회사를 상대로 제기될 수 있는 법적 절차의 결과, (3) 루스 또는 타이고 주주의 승인을 얻지 못해 기업결합을 완료할 수 없음, (4) 타이고가 기타 종료 조건을 이행할 수 없음, (5) 관련법 또는 규정에 따라, 또는 기업결합에 대한 규제 승인을 얻기 위한 조건으로 요구되거나 이를 위해 적절한 기업결합의 예정된 구조 변경, (6) 기업결합 완료와 관련해 그리고 그 이후에 증권거래소 상장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 능력, (7) 기업결합 발표 및 완료로 인해 기업결합이 타이고의 현행 계획 및 운영에 차질을 낳을 위험, (8) 특히 경쟁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인수의 기대 이익을 인식하는 능력, 타이고가 성장하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관리하고, 고객 기반을 확장하고, 고객 및 공급업체와의 관계를 유지하며, 경영진 및 핵심 직원을 계속 고용할 수 있는 능력, (9) 코로나19 팬데믹이 타이고의 사업에 미치는 영향(현재 진행 중인 글로벌 공급망 부족의 영향 포함), (10) 타이고의 제한된 영업 이력 및 순손실 이력, (11) 기업결합 관련 비용, (12) 관련 법률 또는 규정의 변경, (13) 타이고가 기타 경제, 사업, 규제 및/또는 경쟁 요인에 불리한 영향을 받을 가능성, (14) 타이고의 비용 및 수익성 추정, (15) 타이고가 활동하는 경쟁 시장의 변화, (16) 타이고가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이행하고 기존 제품을 지속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능력, (17) 타이고가 개인 데이터 보호 및 개인정보 보호법에 관한 법적 요구 사항을 준수할 수 있는 능력, (18) 사이버 보안 위험, 데이터 손실 및 기타 타이고의 네트워크 보안 침해 및 개인 정보 공개, (19) 타이고의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규제 소송 또는 절차 위험

실제 결과, 성과 또는 성취는 예측, 미래예측진술 및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의 기반이 되는 가정과 크게 다를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불리할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본 통신문에 포함된 데이터가 미래 성과를 어느 정도 반영한다는 보장은 없다. 예상 재무 정보 및 기타 정보는 대부분 당사가 통제할 수 없는 본질적으로 여러 중대한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에 영향을 받는 추정 및 가정에 기반하므로 독자는 미래 성과에 대한 예측 변수로 미래 예측 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본 통신문에 명시된 모든 정보는 로스 및 타이고에 관한 정보의 경우에는 본 통신문의 작성일자, 로스 및 타이고 이외의 자가 제공한 정보의 경우에는 해당 정보의 날짜를 기준으로 하며, 당사는 본 통신문의 작성일자 이후에 발생하는 상황의 결과로 어떠한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도가 없으며 그러한 의무를 부인한다. 타이고의 산업 및 최종 시장에 관한 예측 및 추정은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지만 이러한 예측 및 추정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정확한 것으로 입증된다는 보장은 없다. 연간, 임시, 예상 및 추정 수치는 예시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예측이 아니며 실제 결과를 반영하지 않을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1500529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igoenerg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 Inc.)
카이트 캐비니스(Cait Caviness)
기술 커뮤니케이션 담당
408-806-9626 내선> 9949
caitlan@technica.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