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닉스, Efinity® RISC-V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IDE 출시

새로운 소프트웨어 IDE, 애쉴링의 RiscFree™ IDE로 구동하는 에피닉스 사파이어 RISC-V 코어로 직관적 개발과 디버깅 지원

뉴스 제공
Efinix Inc.
2022-12-20 11:00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로그래밍 가능한 제품 플랫폼 및 기술 분야를 혁신하는 에피닉스(Efinix®)가 에피니티(Efinity®) RISC-V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IDE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인기 높은 애쉴링 리스크프리(Ashling RiscFree™) IDE 기반의 임베디드 환경은 에피닉스 사파이어(Efinix Sapphire) RISC-V 코어에서 실행되는 프로젝트의 생성, 관리 및 디버그를 간소화한다. 새로운 IDE는 에피니티 설계 환경과 긴밀하게 통합돼 설계자가 혁신적인 트리온(Trion®)과 타이타늄(Titanium) FPGA용으로 생성된 프로젝트를 가져와 풍부한 디버그 환경에서 임베디드 RISC-V 코드를 직관적으로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이 슐라이허(Jay Schleicher) 에피닉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은 “에피니티 RISC-V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IDE는 업계 최고의 사파이어 RISC-V 코어에 적합한 매우 직관적인 설계 워크플로를 지원한다”며 “애쉴링과의 협력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개발 및 디버그 환경과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FPGA 기술을 결합해 광범위한 임베디드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의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에피니티 RISC-V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IDE는 베어 메탈 및 FreeRTOS 환경 모두에서 더 나은 디버그를 제공하는 턴키 패키지다. 에피니티 프로젝트와의 통합으로 FPGA SoC 내에서 CSR 및 주변 레지스터 모두의 레지스터 수준 디버그에 필요한 설계 흐름 자동화를 지원하는 동시에 FreeRTOS 작업과 대기열 목록으로 애플리케이션 수준의 가시성을 보장한다. IDE에 포함된 QEMU 에뮬레이션 기능은 대상 하드웨어가 없을 때 SoC 디버그로 워크플로에 유연성을 더한다.

휴 오키프(Hugh O'Keeffe) 애쉴링 최고경영자(CEO)는 “리스크프리는 RISC-V의 동의어로 RISC-V 디버그 공간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손꼽힌다”며 “리스크프리와 에피닉스 사파이어 RISC-V 코어 및 퀀텀 패브릭(Quantum Fabric)의 특별한 장점을 결합하면 고도로 최적화된 임베디드 컴퓨팅 설계를 통해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뿐 아니라 설계 및 디버그 가시성과 워크플로의 효율성을 높인다”고 밝혔다.

에피닉스(Efinix) 개요

프로그래머블 제품 분야의 혁신 기업인 에피닉스(Efinix®)는 주류 시장의 애플리케이션에 고성능 타이타늄 FPGA 실리콘 플랫폼을 통해 저전력 및 재설정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에피닉스의 FPGA는 기존 FPGA 기술에 비해 전력, 성능 및 면적 면에서 우수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지원하고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한다. 타이타늄 소자의 논리 요소는 3만5000에서 100만LE까지 다양하고 소형 폼팩터, 저전력 기능을 지원하며 대량 생산에 적합한 가격으로 공급된다. Efinity®의 통합 개발 환경은 RTL에서 비트스트림에 이르기까지 통합 FPGA 설계 제품군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efinixi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finixinc.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피닉스(Efinix)
마크 올리버(Mark Oliver)
마케팅 담당 부사장
marko@efinixinc.com

애쉴링(Ashling)
휴 오키프(Hugh O’Keeffe)
최고경영자
hugh.okeeffe@ashl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