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용보증재단, 지역 내 청년·소상공인 협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선일빅데이터고등학교 학생 홍보 앰버서더 운영, 불광먹자골목 온라인 콘텐츠 제작

서울신용보증재단 “지속적인 연대로 지역사회 발전 이끌 것”

뉴스 제공
서울신용보증재단
2022-12-20 09:3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신용보증재단이 청년 및 소상공인과의 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은평구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을 위한 ‘학생 홍보 앰버서더 운영 및 영상 콘텐츠 제작’을 마무리한다고 20일 밝혔다.

학생 홍보 앰버서더 운영은 서울신용보증재단의 골목상권(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의 하나로,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을 ‘학생 홍보 앰버서더’로 위촉해, 골목상권 관련 유쾌하고 재미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발표하는 것이다.

이에 9월,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은평구에 있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 특성화고’ 선일빅데이터고등학교 학생들을 ‘학생 홍보 앰버서더’로 위촉하고, 불광먹자골목 쇼츠 영상 제작을 지원했다.

홍보 앰버서더로 위촉된 27명의 학생은 8개 팀으로 나뉘어, 약 두 달간 불광먹자골목 관련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했다. 학생들은 개별 점포 영상팀과 상권 영상팀으로 구분해 각 콘셉트에 맞는 영상을 직접 기획하고 불광먹자골목 상인들과 협력해 다양한 장면을 촬영했다.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은 19일, 선일빅데이터 고등학교에서 진행된 ‘2022학년도 교육활동 성과 발표회’에서 공개됐다.

이날 발표회에서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불광먹자골목 활성화 사업에 함께해주신 선일빅데이터고등학교 학생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여러분들 덕분에 많은 시민분이 우리 골목상권을 사랑해주시고 찾아와주실 것 같다”고 영상을 통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학생들이 제작한 쇼츠 영상은 서울신용보증재단 유튜브, 불광먹자골목 SNS 게재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학생 홍보 앰버서더로 활동한 1학년 김려진 학생은 “지역 상점들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이 뿌듯했던 프로그램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참여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주철수 이사장은 “이번 학생 홍보 앰버서더 운영은 지역 내 청년, 소상공인, 유관기관이 힘을 모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 사례로 더욱 의미가 있다”며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연대 및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개요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성장 잠재력은 있으나 담보력이 부족한 서울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성공을 위해 신용보증과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지원하는 세계 최고의 소기업, 소상공인 종합지원 디지털 플랫폼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seoulshinbo.co.kr

연락처

서울신용보증재단 홍보대행
일상라인
지마음 팀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