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T, 2022 FPT 테크데이서 독창적이고 포괄적인 FPT 디지털 생태계 소개

뉴스 제공
FPT Corporation
2022-12-20 13:45
하노이, 베트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FPT코퍼레이션(FPT Corporation, 이하 FPT)이 최대 규모의 연례행사 ‘2022 FPT 테크데이(FPT Techday)’를 개최했다.

FPT는 FPT 테크데이에서 개인의 삶과 사업체의 모든 단계에서 함께하는 FPT의 비전을 담은 포괄적인 디지털 생태계를 생생하고 다감각적인 경험을 통해 소개했다.

FPT 테크데이는 2013년 처음 개최된 이후 재계 지도자, 기술 전문가, 열렬한 지지자들을 위한 베트남 대표 기술 엑스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FPT 테크데이는 라이브스트림 플랫폼과 오프라인을 통해 1만1000명의 방문객을 유치했다.

삶의 불가피한 요소가 된 기술

2022 FPT 테크데이는 ‘동반자(Companion)’를 주제로 가족과 경력 개발은 물론 현대적이고 진보적인 사회 건설에 일익을 담당하고 인간의 일생과 함께하는 기술의 중요성을 조명했다.

행사에는 9000m² 규모의 전시장에서 빛·음향 시스템으로 구현한 3D 매핑 쇼가 열렸다. 3D 인터랙티브 공간을 연출해 참가자들에게 생생하고 다감각적인 경험을 선사한 행사였다. 2022 FPT 테크데이는 FPT가 베트남에서 처음이자 최대 규모로 개최한 첫 실내 전시회로, 비전과 사운드를 접목해 기술의 힘을 묘사했다.

FPT는 교육, 의료, 스마트폰, 전자 상거래, 경영 부문의 인공지능(AI), 메타버스, 로봇 공학, 클라우드, 실용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기술도 공개했다. FPT 계열사인 FPT소프트웨어(FPT Software)가 공개한 몰입형 기술 솔루션 아카버스(akaVerse), 초자동화 솔루션 아카봇(akaBot) 등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부 안 투(Vu Anh Tu) FPT 최고 기술 책임자는 “FPT의 목표는 기술 중심 비전을 통해 개인, 기업, 기관 고객을 포함한 고객의 모든 수요를 맞추는 것”이라며 “미래 디지털 시민의 삶을 만족시키고 개선한다는 목표를 과제로 삼아 FPT의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행복한 여정(Happy Journey) 생태계를 창출하고 싶다”고 말했다.

진취적인 디지털 미래 공동 창출

포레스터(Forrester), 셰플러APAC(Schaeffler APAC), IHH헬스케어버하드(IHH Healthcare Berhad), 로열인터내셔널그룹(Royale International Group), 푸르덴셜베트남(Prudential Vietnam), TP뱅크(TP Bank) 등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조직의 지도자, 기술 전문가, 컨설턴트가 2022 FPT 테크데이에서 열린 2개 집중 기술 콘퍼런스에 참석했다.

FPT는 기조연설, 모두 세션, 공개 토론회를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자원 변동 관리 및 유망한 사업 혁명의 미래에 대한 실용적인 관점을 소개하고, 차세대 고숙련 기술자 육성에 대한 FPT의 의무와 더불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에 오른 해외 고객들을 지원하는 방안 등을 논의했다.

FPT 회장인 트룽 지아 빈(Truong Gia Binh) 박사는 개회 기조연설을 통해 “팬데믹이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면서 우리 사회가 불확실성에 직면했다”며 “정부, 기업, 모든 사람이 큰 혼란을 겪었지만 이제 다시 일어나 더욱 강해져야 할 때이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도약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빈 회장은 “FPT는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RPA 등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솔루션과 연결성의 힘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세계 정상급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를 제공, 사업과 조직이 하루빨리 회복돼 미래의 디지털 여정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능형 서비스, 심층 이해, 최대 이익이라는 3대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모두에게 행복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FPT코퍼레이션(FPT Corporation) 개요

FPT는 베트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유수의 기술·IT 서비스 제공업체로 매출은 약 16억달러이며, 4만100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FPT는 디지털 전환의 선구자로서 스마트 공장, 디지털 플랫폼, RPA, 인공지능(AI), 사물 인터넷(IoT),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클라우드, 증강 현실/가상 현실,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등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FPT는 전 세계 1000개가 넘는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 85개 기업이 항공 우주, 자동차, 금융 및 은행, 물류 및 운송, 유틸리티 및 기타 산업 분야의 포천 글로벌 500대 기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fpt-software.kr)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160052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pt-softwar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FPT코퍼레이션(FPT Corporation)
FPT소프트웨어(FPT Software)
마이 드엉(Mai Duong)(Ms.)
PR 매니저
MCP.PR@fsoft.com.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