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 캐피탈, 천연자원 펀드 II 통한 런딘 골드 투자로 1억3070만 캐나다 달러 현금화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CD 캐피탈(CD Capital)이 런딘 골드(Lundin Gold)에 장기 투자한 천연자원 펀드 II(Natural Resources Fund II)로 1억3070만 캐나다 달러를 현금화했다.

CD 캐피탈은 기관 투자자로서는 처음으로 2014년 높은 현금 유동성을 기반으로 에콰도르의 선도적인 금광업체 프루타델노르테(Fruta del Norte)의 인수 자금을 조달했다. CD 캐피탈은 변화와 성장의 원동력이 된 인수 덕분에 런딘 그룹(Lundin Group)의 시장 선도적인 입지와 프루타델노르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지원할 수 있었다. 프루타델노르테 프로젝트는 적은 비용을 투입해 금광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카멜 다니엘(Carmel Daniele) CD 캐피탈 설립자 겸 최고 경영자(CEO)는 “펀드의 정상적인 사업 절차와 위임 조건을 실현하기 위해 런딘 골드에 투자한 장기 보유 펀드를 현금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투자자에 다양한 방식으로 보상할 뿐 아니라 높은 수준의 사회 및 환경 거버넌스를 지원했으며 에콰도르와 같이 새로운 투자 자원이 풍부한 지역을 개발할 수 있었다”며 "이런 비전이 푸르타델노르테로 증명됐다. 8년간 푸르타델노르테의 성공을 반복해서 확인했다. 푸르타델노르테가 새로운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풍부한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광산으로 탈바꿈해 인근 지역 주민과 미래 세대의 생활을 바꾸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은 CD 캐피탈 펀드 II 투자자들에게 기대 이상의 만족스러운 여정이었다. 앞으로 프로젝트에서 놀라운 가치를 끌어내는 전문성과 장기 자본을 결합해 런딘 그룹처럼 최고의 경영진이 주도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할 파트너를 찾고 있다”고 덧붙였다.

잭 런딘(Jack Lundin) 런딘 골드 이사장은 “2014년 킨로스(Kinross)를 통해 프루타델노르테의 초기 인수에 필요한 기관 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 CD 캐피탈의 도움에 감사한다. 또 런딘 골드의 이사로서 도움을 아끼지 않은 CD 캐피탈의 설립자이자 CEO인 카멜 다니엘에게도 특별히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우리는 지금까지 놀라운 여정을 걸어왔으며 앞으로도 이 굉장한 자산에서 더 큰 가치를 끌어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런딘 그룹의 현재와 미래에 투자하는 CD 캐피탈의 투자자들을 위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CD 캐피탈 그룹(CD Capital Group) 개요

런던에 기반을 둔 CD 캐피탈은 15년간 3개의 사모펀드를 출범했으며 기부금 및 재단, 패밀리 오피스 및 기업 연금 펀드 등 주로 북미의 주요 투자 기관으로부터 약 10억달러 규모의 장기 자본을 확보했다. CD 캐피탈은 세계 식량 안보에 필요한 비료뿐 아니라 세계 청정화에 중요한 귀금속 분야에서 세계적인 프로젝트를 개발한다. 특히 브라질, 페루, 아르헨티나, 과테말라를 포함한 중남미와 캐나다, 핀란드, 그린란드, 호주 등에서 프로젝트 개발에 성공한 경영진과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주력한다.

CD 캐피탈은 2006년 런던에서 민간 광업 자산에 중점을 둔 전용 펀드를 개설했다. 설립자 겸 CEO인 카멜 다니엘은 2008년 권위 있는 ‘올해의 광업 및 펀드 매니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다니엘은 CD 캐피탈 설립 이후 업계 종사자로 구성된 세계적 수준의 투자 기술팀을 꾸렸으며 런던 임페리얼 칼리지에서 광업 지질학을 공부하는 여성들을 적극 후원하고 고용해 2022년 광업 분야를 이끄는 여성 100명에 이름을 올렸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1900563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d-capital.com/

연락처

CD 캐피탈(CD Capital)
도미닉 채프먼(Dominic Chapman)
최고재무책임자
+44 (0) 207 389 1450
ir@cd-capital.com

카멜 다니엘(Carmel Daniele)
설립자, 최고정보책임자 겸 최고경영자
+44 (0) 207 389 1450
ir@cd-capit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