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산업 자동화 제품으로 제59회 부산 무역의 날 ‘5천만불 수출탑’ 수상

뉴스 제공
오토닉스
2022-12-21 11:00
부산--(뉴스와이어)--국내를 대표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 박용진)는 12월 20일 부산 해운대구 파라다이스호텔에서 개최된 ‘제59회 부산 무역의 날 전수식’에서 ‘5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은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이바지한 기업을 선정해 기여도에 따라 ‘수출의 탑’을 수여하는 행사다.

오토닉스는 2015년부터 수출 실적이 연평균 9%씩 성장해 2020년 3600만달러, 2021년 5200만달러를 달성함으로써 전년 대비 44%라는 괄목적인 성장률을 기록해 올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오토닉스는 산업 자동화 부문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 개발(R&D)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국, 베트남, 튀르키예 등 총 11개 해외 법인 및 물류 기지를 운영하며 전 세계에 산업용 센서, 제어기기 등의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특히 해외 시장 맞춤형 제품 개발을 통해 한국산 자동화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해왔으며 세계적인 자동화 메이커와 동등한 위치에서 기술 종주국인 국가에 세이프티, 머신비전, LiDAR 등의 한국산 제품과 기술을 역수출하며 한국 기술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업계 최대 규모인 10개 언어 웹사이트 운영 △전 세계 유수 자동화 전시회 연 50회 참가 △해외 법인 및 고객사 대상 기술 세미나 개최 △해외 ERP 구축 △CE, UL, CCC, EAC, UKCA 국가별 인증 취득 등을 통해 해외 매출을 견인함과 동시에 글로벌 비즈니스 저변 확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오토닉스 담당자는 “오토닉스 고유 브랜드와 제품을 전 세계 알리겠다는 패기 넘치는 도전 정신과 과감한 해외 투자로 이렇게 뜻깊은 성과를 얻어 기쁘다”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저력을 입증하기 위해 7천만불 수출탑 달성을 목표로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토닉스는 1996년 일본, 인도네시아의 현지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베트남, 인도, 말레이시아, 중국, 미국, 브라질, 멕시코, 러시아, 튀르키예 등 전 세계 11개 법인을 구축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2천만불 수출탑, 2011년에는 3천만불 수출탑을 받았다.

오토닉스 개요

오토닉스는 산업 자동화 분야 핵심인 센서, 제어기기, 모션 디바이스, 레이저 마킹 시스템, 세이프티 등 6000여 종의 제품을 생산·판매하며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이다. 현재 한국 본사를 포함해 중국, 일본, 베트남, 튀르키예, 러시아, 미국, 브라질 등 12개 현지 법인을 통해 전 세계에 대한민국의 기술을 알리며 전 세계 산업 현장의 믿음직한 자동화 파트너로서 활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onics.com

연락처

오토닉스
마케팅기획팀
김은정 과장
1588-233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오토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