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알콘, 프리시전 원 캠페인 영상 1000만뷰 돌파

한국알콘 비젼케어 사업부, 2022년 상·하반기 걸쳐 ‘촉촉함을 원해? 프리시전원해!’와 ‘그의 이름은 프린스조넌’ 캠페인 영상 공개

신선한 콘셉트와 흥미 유발하는 연출로 2030 시청자 사이에서 높은 관심 이어져

뉴스 제공
한국알콘
2022-12-21 11:3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알콘 비젼케어 사업부(대표 방효정)는 21일 올해 두 차례에 걸쳐 공개한 알콘 ‘프리시전 원 원데이 콘택트렌즈’의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채널 통합 조회수 1000만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알콘은 올 6월 코미디언 엄지윤, 배우 김유정이 출연해 화제를 모은 ‘촉촉함을 원해? 프리시전원해!’ 시리즈와 11월 선보인 ‘그의 이름은 프린스조넌’ 시리즈 영상을 공개해 주목받았다. 두 시리즈 영상은 신선하면서 톡톡 튀는 광고 콘셉트와 보는 이의 흥미를 유발하는 구성으로 시청에 재미를 더했다.

긴 하루 속 눈이 건조함을 느낄 때 프리시전 원 렌즈를 통해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는 내용의 촉촉함을 원해? 프리시전원해! 영상에서는 “건조건조하다구”, “촉촉촉촉하다구” 등 중독성 있는 노랫말과 ‘건조함’과 ‘촉촉함’을 대변하는 각 출연진의 케미에 재미를 느낀 시청자들이 가사를 직접 검색해 영상을 다시 시청하는 등 꾸준한 관심으로 많은 뷰(View) 수를 누적했다.

프리시전 원 렌즈를 의인화해 제품명을 친근하게 표현한 ‘프린스조넌’과 배우 김유정이 등장한 ‘그의 이름은 프린스조넌’ 캠페인 영상은 웹 드라마와 같은 서사와 분위기로 시청자들 호기심을 끌어냈다. 일부 시청자들은 “첫사랑 재질”이라고 영상에 몰입하는 한편, 외국인 시청자들이 댓글로 드라마 제목을 묻거나 자막을 요청하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특히 세 번째 에피소드의 경우 대다수 시청자가 영상을 끝까지 시청하며 평균 시청 조회율이 95.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상대적 시청 지속 시간을 보였다.

한국알콘 비젼케어 김혜영 마케팅본부장은 “앞선 캠페인에서 중독성 있는 브랜디드송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가고자 했다면 이번 캠페인에서는 레트로 감성과 유머를 더한 웹 드라마를 통해 시청자들이 프리시전 원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며 “프리시전 원 렌즈는 바쁜 하루 속 렌즈 건조감을 느낄 때 편안함과 촉촉함이 필요한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렌즈”라고 말했다.

알콘 프리시전 원은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렌즈로 스마트서페이스 기술을 적용해 높은 함수율의 렌즈 표면막을 형성함으로써[1]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시키는[2] 특징이 있다. 프리시전 원 캠페인 영상은 한국알콘 유튜브 계정에서 시청할 수 있다.

[1] PRECISION1™ contact lenses with SMARTSURFACE™ Technology study; Alcon data on file, 2018.
[2] In vitro study comparing PRECISION1™ contact lenses versus competitive contact lenses using iDDrop Evaluation; Alcon data on file, 2018.

한국알콘 개요

알콘은 인류의 밝은 시야를 위해 헌신하는 세계적인 안과 전문 기업이다. 7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며, 서지컬 및 비전케어 분야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다. 전 세계 70여개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서 환자를 위한 제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알콘은 눈 건강 관리 분야를 개척한 기업으로서 고객과 환자 수요, 니즈에 부응하고자 매년 연구 개발 분야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한국알콘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alconkorea7597/featured

웹사이트: https://www.alcon.co.kr/ko

연락처

한국알콘 홍보대행
플레시먼힐러드
한진 부장
이메일 보내기

차수민 과장
02-2051-2254
이메일 보내기

김하섭 사원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