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경기도·시군 장애인복지 담당 공무원 전문 연수 성료

‘경기도 발달장애인 지원서비스 현재와 미래’ 주제로 개최

수원--(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22일 --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12월 1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 및 시군 장애인복지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발달장애인 지원서비스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전문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21년부터 3년간 시범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형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사업 활성화 및 이해도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서는 발달장애인 지원서비스 가운데서도 평생교육과 24시간 통합돌봄을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특수교육과 한경근 교수의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의 이해와 실제 △한신대학교 재활상담학과 이인재 교수의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현황 △경기복지재단 이병화 연구위원의 24시간 통합돌봄체계 구축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됐다.

누림센터는 이번 연수를 통해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및 돌봄에 대한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 2023년 시범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이바지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팀
김유진 담당
031-299-508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