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 여자아이들 최초 VR 콘서트 For NEVERLAND 독점 출시

PICO 비디오에서 VR 콘서트 ‘포 네버랜드’ 독점 공개

12월 30~31일 양일간 VR 콘서트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

PICO “K팝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VR 콘텐츠 적극 선보여 나갈 것”

뉴스 제공
피코
2022-12-21 10:51
서울--(뉴스와이어)--K팝 아티스트 (여자)아이들의 최초 VR(가상현실) 콘서트가 PICO에서 독점 공개된다.

독자적 혁신 기술의 글로벌 VR 선도 기업 피코(PICO)가 (여자)아이들의 VR 콘서트 ‘포 네버랜드(For NEVERLAND)’를 31일 선보인다. 국내 선두 AI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 비브스튜디오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포 네버랜드는 K팝 최초 인터렉티브 형태의 VR 콘서트로, PICO 비디오를 통해서 독점으로 만나볼 수 있다.

VR 콘서트 포 네버랜드는 메인 필름(60분)과 메이킹 영상(5분) 포함 총 65분으로 구성되며, 10월 공개된 (여자)아이들의 새 앨범 ‘NXDE’를 비롯 10개 대표곡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PICO 헤드셋을 통해 VR 콘서트를 시청하는 관객들은 180도의 실사 촬영본과 180도의 인터렉티브 구역을 합친 360도 시야각을 통해 4K 해상도의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어 실제 무대 앞에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으로 (여자)아이들의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PICO 헤드셋을 통해 표정 이모티콘 누르기, 컨트롤러로 응원봉 흔들기 등 인터렉티브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줌인 또는 줌아웃 화면을 선택해 자유로운 시청모드로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다.

PICO 헤드셋 소지자는 PICO 비디오에서 (여자)아이들 최초 VR 콘서트 포 네버랜드를 독점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VR 콘서트 출시를 기념해 12월 30~31일 양일간, 서울 강남에 있는 공간 알베르에서 PICO VR 헤드셋과 함께 (여자)아이들의 VR 콘서트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PICO는 연말 시즌에 맞춰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VR 엔터테인먼트 및 혁신적인 VR 기기 선두 주자로 K팝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VR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PICO는 10월 차세대 올인원(All-in-One) VR 헤드셋 ‘PICO 4’를 국내 출시했다. 편안함과 강력한 기능이 결합한 PICO 4는 생생하고 몰입감 높은 VR 경험을 통해 가상현실을 보다 현실감 있게 구현한다. 특히 케이블 없이 플레이할 수 있어 자유로운 VR 경험을 선사한다.

피코(PICO) 개요

피코(PICO)는 2015년 3월에 설립된 선구적인 글로벌 VR 기업이다. PICO는 VR 관련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VR 올인원 기술에 집중하고 있으며 유럽,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한국 시장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PICO의 미션은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세상을 새롭게 연결하며, 사용자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고, 일상의 경험을 재창조하는 선구적인 XR(확장 현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picoxr.com/kr

연락처

피코 홍보대행
KPR
이다연 대리
02-3406-229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피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