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자활센터 ‘지역사회 상생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한국부동산원과 지역사회 환경보호 및 에너지 절감 사업 발굴 및 자활일자리 창출

뉴스 제공
대구광역자활센터
2022-12-21 16:45
대구--(뉴스와이어)--대구광역자활센터(센터장 박송묵)는 12월 21일(수)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과 ‘지역사회 상생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상생 문화 확산 지원을 목적으로 이뤄졌으며, 양 기관은 지역사회 환경보호 및 에너지 절감을 위한 사업 발굴을 통해 자활사업 참여자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송묵 대구광역자활센터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자원 재순환을 통한 환경보호 및 에너지 절감 등 지역사회에서 새로이 발생하는 문제를 공공기관과 자활기관 간 협업체계를 통해 해결함으로써, 건강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동시에 이루는 지속가능한 사업 모델이 구축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자활센터 개요

대구광역자활센터는 2004년 4월 1일 설립해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단 및 공동체의 안정적인 시장경제 진입, 종합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광역 네트워크 형성과 실무자, 참여자에 대한 다양한 분야의 교육 지원, 광역 단위의 지역 공동체 사업 추진 및 창업·취업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센터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dgpsc.or.kr

연락처

대구광역자활센터
명해나
053-359-373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대구광역자활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