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Quant, 제1회 Global Alphathon 대회 성공리에 마쳐

베트남, 중국, 한국 주요 대학에서 배출된 대표팀 수상

100개 이상 국가에서 1만4000명 이상 참가

우수 참가자 가운데 정규직 5명, 인턴 6명 채용 완료

뉴스 제공
WorldQuant
2022-12-22 10:10
올드 그리니치, 코네티컷--(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국 코네티컷주 올드 그리니치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퀀트 자산 운용사인 WorldQuant는 자사의 BRAIN 플랫폼에서 개최한 제1회 Global Alphathon 대회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발표했습니다.

Global Alphathon은 100개 이상 국가에서 1만4000명이 넘는 참가자가 참여하는 퀀트 모의투자 대회로, 알파[1]를 개발해 10만달러 이상의 총상금, WorldQuant 정규직 및 인턴십 기회와 기타 특전을 놓고 경쟁하는 대회입니다.

Global Alphathon의 3단계 가운데 마지막 단계인 글로벌 결승전에는 한국, 베트남,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19개국에서 배출된 28개 팀이 참가했습니다. 대회 종료 후 우수 참가자들에게는 5자리의 정규직과 6자리의 인턴십이 제안됐습니다.

WorldQuant의 창립자이자 회장 겸 CEO인 Igor Tulchinsky는 “WorldQuant는 전 세계에 많은 인재가 있지만, 그들에게 주어지는 기회는 한정돼 있다는 사실을 인지해 흩어져 있는 인재를 찾아가는 것이 그들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더 큰 성과를 낼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제1회 Global Alphathon을 통해 전 세계 수천명의 참가자들의 역량과 퀀트 연구에 대한 잠재력을 보았습니다. 수상자를 포함한 모든 참가자의 노고와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박수를 보냅니다. 올해 WorldQuant는 창립 15주년을 맞이했는데, 이번 대회의 높은 성적은 앞으로 미래에 퀀트들이 달성할 수 있는 많은 성과에 대한 더 큰 기대를 하게 해줬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WorldQuant의 최고 전략 책임자(Chief Strategy Officer)인 Nitish Maini는 “베트남 국립 경제대학과 국립 토목 공학 대학, 중국 우한 대학과 북경 대학, 그리고 한국 KAIST에서 공부하는 학생들로 이뤄진 Global Alphathon 상위 4개 팀들에 축하를 전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 학생들은 대회 내내 엄청난 노력과 역량을 보여줬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자사의 첫 Global Alphathon 대회의 성공적 개최가 앞으로 진행될 BRAIN 경진 대회들에 좋은 발판이 된 것 같아 기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Global Alphathon은 WorldQuant가 최근 재출시한 데이터와 기술 기반의 오픈 소스 웹 기반 시뮬레이션 플랫폼인 BRAIN에서 진행됐습니다. WorldQuant와 계약된 컨설턴트들은 BRAIN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여러 교육 자료들을 통해 퀀트 투자에 대해 배우고, 대회에 참가하며, 알파를 제출해 성과에 따른 보상을 받고, WorldQuant의 퀀트 재직자들 및 다른 컨설턴트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현재 BRAIN 플랫폼에는 전 세계적으로 2만1000명 이상의 사용자와 700명이 넘는 컨설턴트가 등록돼 있으며, 이들은 제공되는 6만5000개 이상의 데이터 필드를 활용해 알파 및 알고리즘을 개발해 WorldQuant의 시장 예측 및 투자 활동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https://www.worldquant.com/brain/)에서 BRAIN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플랫폼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1] 알파란 다양한 금융 상품의 미래 가격 흐름을 예측하는 수학적 모델을 뜻합니다.

WorldQuant 개요

WorldQuant는 7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는 글로벌 퀀트 자산 운용사입니다. Igor Tulchinsky 회장은 ‘전 세계에 인재는 많지만 그들에게 주어지는 기회는 한정돼 있기에 기회를 널리 보급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2007년 WorldQuant를 설립했으며, 현재 13개국, 23개 지사에 800명이 넘는 직원을 두고 있습니다. WorldQuant는 시장을 예측하는 방법들이 무한히 많다고 믿으며, 이런 방법들을 통해 미래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처합니다. WorldQuant는 퀀트 전략을 개발하고 활용해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금융 자산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WorldQuant의 경영 철학 및 기업 문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worldquant.com)를 참조하시기를 바랍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10260/en

웹사이트: https://www.worldquant.com/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WorldQuant
Guy Potvin / Christina Tilt
+1 212-320-1898
WorldQuantMedia@ml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