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퍼블리싱, 한 권으로 끝내는 웹 개발 교과서 ‘Do it! 모던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의 정석’ 출간

프런트엔드·백엔드 개발자 모두의 필독서

뉴스 제공
이지스퍼블리싱
2022-12-22 12:15
서울--(뉴스와이어)--이지스퍼블리싱이 한 권으로 끝내는 웹 개발 교과서 ‘Do it! 모던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의 정석’을 출간했다.

자바스크립트는 이제 웹부터 서버, 앱에 이르기까지 쓰지 않는 곳이 없는 언어가 됐다. 웹 개발에 입문하면서 자바스크립트의 기초만 가볍게 공부했다면 실전에 뛰어들었을 때 너무나도 넓은 자바스크립트의 세계에 당황할 것이다.

‘Do it! 모던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의 정석’(704쪽, 3만6000원, 이지스퍼블리싱)은 이렇게 자바스크립트를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할지 몰라 헤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이 책 한 권만 제대로 읽으면 최신 문법부터 API 활용까지 지금 알아야 할 자바스크립트의 모든 것을 대부분 배울 수 있다.

자바스크립트를 처음 공부하는 웹 개발 입문자부터 숙련된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이 책의 독자다. 먼저 입문자를 위해 기본 문법부터 차근차근 알려 준다. 간단한 예제와 퀴즈가 많아 실습만 잘 따라 하면 코딩 기초 실력을 쉽게 기를 수 있다. 기본 문법이 끝난 다음에는 객체와 같이 조금 더 복잡한 문법 개념부터 ECMAScript 2015(ES6) 이후에 추가된 최신 문법까지 알아본다. 또한 캔버스(Canvas)나 웹 스토리지(Web Storage), 지오로케이션(Geolocation) 같은 웹 API와 공개 API, 공공 데이터 포털을 활용하는 방법을 공부한다. 문법을 배우고 나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몰라 답답했던 독자에게는 이 부분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고경희 저자는 “웹 개발 입문자뿐만 아니라 숙련된 프런트엔드, 백엔드 개발자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게 자바스크립트의 모든 것을 담았다”고 이 책을 소개했다.

책임 편집자인 한승우 대리는 “프로그래밍은 직접 해보며 배우는 게 가장 효과적인 학습 방법이라는 Do it! 시리즈의 철학에 기초해서 실습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이 책의 특장점을 말했다. 이어 “핵심 문법은 배우자마자 사용해 볼 수 있도록 바로 다음에 1분 복습 퀴즈를 배치했다. 실전 예제인 Do it! 실습에서는 맨 앞에 질문을 배치해서 독자가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전에 먼저 어떻게 개발할지 고민해 보며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고 자세히 소개했다.

또한 그는 “각 장 끝에는 다양한 문법을 자유롭게 활용하며 응용력까지 키울 수 있는 마무리 문제를 선별했다”고 덧붙였다.

이지스퍼블리싱 개요

이지스퍼블리싱은 ‘사람을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을 만드는 곳’이란 슬로건으로 국내 IT 베스트셀러인 ‘Do it! 시리즈’와 ‘된다! 시리즈’를 출간하는 곳이다. 초·중등 교재 전문 브랜드인 이지스에듀의 ‘바빠 시리즈’로도 유명하다.

책 자세히 보기: http://www.easyspub.co.kr/20_Menu/BookView/A001/55...
네이버 카페 ‘두잇 스터디룸’: http://cafe.naver.com/doitstudyroom

웹사이트: http://www.easyspub.com

연락처

이지스퍼블리싱/이지스에듀
마케팅팀
박정현 팀장
02-325-17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