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환경교육센터-서대문구환경교육협의체, 2022년 기후·환경교육 성과공유회 개최

2022년 지역 환경교육 협력의 중요성 알리는 기회 마련

2023년 서대문구 생태전환교육 중점으로 연대 강화

뉴스 제공
서대문청소년센터
2022-12-22 13:40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구환경교육센터(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와 서대문구환경교육협의체는 12월 15일 2022년 서대문구 기후·환경교육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서대문구환경교육센터(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와 서대문구환경교육협의체를 중심으로 진행됐던 기후·환경교육의 운영실태, 우수사례와 실천사례를 공유하며 2023년 서대문구 환경교육의 발전 방향도 협의하는 기회였다.

서대문구환경교육협의체는 서대문구청(서대문 두바퀴환경센터), 서울홍제초등학교, 서대문마포은평 iCOOP생협 등 교육기관, 환경기업, 지자체 등 16개 기관과 4개 환경동아리로 이뤄져 서대문구의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의 장을 펼쳐나가고 있다.

특히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공모사업 1.5℃, 서대문 그린스쿨 프로그램에 참여한 인창중학교 김민재(중3), 최정현(중3) 청소년도 함께 성과공유회에 참여했다.

김민재, 최정현 청소년은 “환경기념일을 기반으로 또래환경교육을 진행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또한 인창중학교만의 환경기념일을 지정할 수 있어서 더 의미는 환경교육 활동이었으며, 서대문구 내 더 많은 학교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들이 계속해서 마련되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도희 서대문구환경교육센터(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관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지역 안에서의 환경교육 연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2023년에는 생태전환교육에 중점을 두고 서대문구의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교육을 펼쳐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대문청소년센터 개요

서대문청소년센터는 행복한 청소년,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존중받는 청소년이라는 비전 아래 청소년 자치, 민주시민, 청소년 자립, 미래인재 육성의 4가지 영역을 설정하여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n1318.or.kr

연락처

서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활동팀
장은혜
070-4550-67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