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웨이 ‘2022-2023 화웨이 ICT 경진대회’ 국내 예선 시상식 개최

한국 ICT 인재 양성하기 위해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태도로 협력

우수 참가자 3명은 2023년 2월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회 참가 기회 제공

뉴스 제공
화웨이
2022-12-23 14:32
선전, 중국--(뉴스와이어)--한국화웨이가 22일 ‘2022-2023 화웨이 ICT 경진대회(Huawei ICT Competition 2022-2023)’ 한국 예선 시상식을 개최했다.

‘화웨이 ICT 경진대회’는 △5G △AI △Cloud △Cyber Security 등 다양한 ICT 기술에 관한 온라인 교육과 경진대회를 연계한 한 화웨이의 대표적인 ICT 인재 양성프로그램으로, 특히 올해 처음으로 국내 대학생들이 참여할 기회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화웨이는 이번 국내 예선을 통해 총 18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 중 김승준 군(1등, 서울대학교), 조영서 양(2등, 세종대학교), 권우철 군(3등, 서경대학교)은 한국 대표 팀으로서 2023년 2월에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선에 참가 예정이다. 여기서 우승 시 5월에 진행되는 글로벌 파이널에 진출해 전 세계의 인재와 실력을 겨루게 된다.

국내 예선 1등의 영광을 차지한 김승준 군은 “아시아태평양지역 본선에 참가해 각국의 학생들과 만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벌써 기대된다”며 “국내 예선을 통해 화웨이의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경험하며 ICT 기술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 다가오는 지역 본선에서도 팀원들과 함께 좋은 결과를 위해 최선을 다해 도전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손루원 한국화웨이 CEO는 “산업의 디지털화 시점이 도래하면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주요 경제권의 ICT 인재 수요가 갈수록 커지는 상황에서, 이번 ICT 경진대회를 통해 한국 대학생들의 뛰어난 ICT 역량과 잠재력을 볼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화웨이는 한국 사회 및 산업과 함께 더 많은 역량을 기울여 한국을 위해 더 많은 ICT 인재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화웨이는 국내에서 ICT 인재 양성을 위해 △ICT 경진대회 △푸른등대 한국화웨이 장학금 운영 △ICT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 플랫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나아가 12월 15일 진행된 ‘한국화웨이 미디어 송년회’에서 한국화웨이는 2023년에 국내 ICT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 및 ICT 관련 학계와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태도로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전하며 △워크 인투 더 캠퍼스(Walk into the campus) △ICT 아카데미(ICT Academy) △씨드 포 더 퓨처(Seeds for the future) 등 화웨이의 다양한 ICT 인재 양성프로그램에 더 많은 한국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고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화웨이 개요

화웨이는 1987년에 설립된 정보 통신 기술(ICT) 인프라 및 스마트 단말기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19만5000명의 직원이 전 세계 1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30억 명의 고객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웨이는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위해 모든 사람과 가정 및 조직에 디지털을 제공한다는 비전과 사명 아래, 유비쿼터스 연결성과 포괄적인 네트워크 접근을 위해 노력하며 지능형 세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세계 곳곳에 클라우드와 지능화를 전파하기 위해 적시 적소에 다양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공지능으로 사용자 경험을 재정의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삶의 모든 측면에서 더욱 스마트하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화웨이는 2007년 법인 설립 이래 한국의 이동통신 3사와 협력하며 네트워크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기업 고객 및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ICT 제품,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욱더 상세한 내용은 화웨이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아래 소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화웨이 공식 홈페이지: http://www.huawei.com/kr/
한국화웨이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uaweiKorea/
한국화웨이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huaweikr

웹사이트: http://www.huawei.com

연락처

한국화웨이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오지민 대리
02-6250-7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