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랩, 민간임대주택 모든 것 총정리한 ‘현직 세무사가 알려주는 주택세금과 주택임대사업자 실무 바이블’ 출간

최신 개정안 반영한 주택임대사업의 든든한 길잡이

뉴스 제공
북랩
2022-12-23 16:25
서울--(뉴스와이어)--잦은 세법 개정으로 주택임대사업에 난항을 겪는 사람들에게 명쾌한 해답을 선사할 필독서가 출간됐다.

북랩이 민간임대주택을 가진 주택임대사업자라면 꼭 알아야 할 민간임대주택법, 부동산거래신고법, 각종 세금 규정을 다룬 ‘현직 세무사가 알려주는 주택세금과 주택임대사업자 실무 바이블’을 펴냈다.

주택임대사업자는 민간임대주택법에 의거한 공적 의무를 준수하는 대신, 지방세와 국세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현재,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세법이 자주 개정되면서 각종 예외와 복잡해진 법규가 크게 늘었다. 이에 따라 주택임대사업자들은 최신 개정안을 숙지할 필요가 생겼다.

이 책은 민간임대주택법상의 의무 사항부터 과태료, 부동산거래신고법상 주택임대규정, 임대소득세,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까지 다양한 법령 가운데 주택임대사업자에게 도움이 될 조항들만 모아 한 권에 정리했다.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판례와 예시 문제, 그 외에도 국회에서 현재 논의되고 있는 사안까지 모두 실어 이해를 도왔다. 이를 통해 법조문을 정리하고 요점을 강조하는 것만으로는 해소되지 않을 의문점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저자 박지성은 2003년 40기 세무사 자격증을 취득한 현직 세무사로,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세무학 박사를 수료했다. 세무사로서 천재교육, 천재교과서, 더존디지털웨어, 서울시청, 신창세무법인 등을 거쳐 조세일보 세무상담위원, 부산지방세무사회 연수교육위원을 역임했다. 현재는 세무회계 지성의 대표로 재임 중이다.

북랩 개요

2004년에 설립된 북랩은 지금까지 3000종이 넘는 도서를 출간하며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에 맞춰 새로운 출판 패러다임을 추구하고 있다. 출판포털과 주문형 출판장비(POD)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책을 출간할 수 있고 원하는 독자층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블리싱 서포터스(Publishing Supporters)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book.co.kr

연락처

북랩
출판사업부
정두철 팀장
02-2026-55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