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E ON, 2022년 중소기업 위한 온라인 수출 교육 콘텐츠 및 세미나 공개
품목, 지역별 수출 전략 및 RCEP 등 2022년 수출 키워드 중심
전문가와 대담 통한 수출 교육 콘텐츠 10편 제작
온라인 세미나 4회 개최, 홈페이지 통해 다시 보기 지원
TRADE ON은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 지원을 위해 서울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B2B 수출 플랫폼이다. 올해 각 분야 전문가를 섭외해 10편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총 4회의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해 시의성 있는 수출 화두를 다뤘다.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품목별, 지역별 해외 진출 전략을 소개하고 수출 리스크 관리와 수출 관련 법, 제도를 주제로 제작됐다.
품목별 주제로는 메디컬·바이오, 패션·리빙, 식품, IT·전자 품목에 대해 다뤘고 △올릭스글로벌 유창남 대표 △에이전시팀 송지연 대표 △오크라인터내셔날 김민규 대표 △와코코퍼레이션 신용성 대표 등이 출연해 해외 진출 전략을 소개했다.
지역별 진출 전략에서는 △리소스오브케이뷰티 홍정훈 대표 △라인메쎄 박정미 대표 △KOTRA 김은지 박사, 윤기섭 PM 등이 출연해 북미·유럽·일본·중국 지역의 특징 및 동향을 소개했다.
수출 리스크 관리와 관련해서는 한국지식재산보호원 주재연 전문위원이 출연해 지식 재산권 및 상표권의 개념과 활용 전략을 다뤘고, 수출 관련 법·제도 편에서는 제이에스관세법인 서형석 관세사가 출연해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의 개념과 전망 등에 관해 소개했다.
올해 진행된 4회의 온라인 세미나는 해외 전시회, 뷰티, 3대 주력 시장(중국·아세안·미국) 등 가장 시의성 있는 주제를 다뤘다.
온라인 세미나에는 △티비티파트너스 임정욱 대표 △메디히어로즈 이정란 대표 △뷰스컴퍼니 박진호 대표 △중국경영연구소 박승찬 소장 등 수출 업계 전문가들이 출연해 다양한 분야, 지역의 2022년 동향 및 해외 진출 전략을 소개했다.
TRADE ON이 제공하는 10편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와 성황리에 개최된 4회의 온라인 세미나는 TRADE ON 홈페이지에서 모두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서울산업진흥원 개요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1998년 설립된 서울시 출연 기관이다.
TRADE ON: http://www.tradeon.kr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TRADE-ON 온라인 세미나 운영사무국
레드나인커뮤니케이션
박철현 매니저
070-4336-15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