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공익 활동 나눔교육X유스펀치 결과 공유회 성료

2022-12-27 09:50
군포--(뉴스와이어)--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12월 17일 아름다운 재단의 청소년 공익 활동 나눔교육×유스펀치 결과 공유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청소년 공익 활동 나눔교육×유스펀치는 청소년들의 재능을 지원하고, 그 결과로 지역사회에 공익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아름다운 재단의 지원을 통해 실시됐다.

동아리 ‘SC_ standard’는 6월부터 생활화학용품이 자연(식물)에 미치는 영향 분석 실험을 진행했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환경 정보를 널리 알리는 온·오프라인 환경 캠페인 활동을 해 왔다.

SC_standard는 경기외고의 하나뿐인 과학 실험 동아리로, 2022년부터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에 소속돼 활동하는 동아리다.

청소년들은 그동안 △생활화학용품 폐기 방법 △폐기 우유 처리 및 재활용 방법 △생활화학용품 식물 투입 실험 활동 결과 △전자 쓰레기 마을 관련 환경 정보 등을 카드 뉴스로 제작했다. 그 결과물을 SC_standard 및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SNS, 지역사회 블로그, 아름다운 재단 정보 공유 게시판 등에 올리며 온라인 홍보 활동을 했다. 청소년들은 산본 로데오 거리와 10단지 주몽아파트 인근에서 지역 주민들을 상대로 오프라인 캠페인을 세 차례 진행하는 등 6달의 여정을 담은 결과물을 다른 여러 동아리와 나눴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SC_standard 조사와 과학 실험 활동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여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의 내용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경기도 내 청소년 활동 인지도 제고를 위해 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공받아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김아람
031-390-148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