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 운영사 나인커뮤니케이션, 형설이엠제이 및 형설출판사와 업무협약

3사, 나인커뮤니케이션의 교육 운영 위탁 관리 위한 플랫폼 구축 및 각종 정부 사업 시 컨소시엄 구성해 함께 참여할 예정

교육 사업 활성화 정착 위한 콘텐츠와 도서 개발에도 적극 나서

뉴스 제공
나인커뮤니케이션
2022-12-28 17:25
부천--(뉴스와이어)--자격증 정보 제공 플랫폼 자격증넷(자넷) 운영사 나인커뮤니케이션(대표 배성원)이 온/오프라인 전문 교육 기관 형설이엠제이 및 교육 출판 전문 기업 형설출판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12월 7일 나인커뮤니케이션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3사는 각 기업이 보유한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사업 활성화와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 및 운영, B2C 및 B2B 사업 협력, 콘텐츠 제휴 및 공동 개발, 전문 인력 양성과 교육 진흥 및 발전 등을 함께 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나인커뮤니케이션의 교육 운영 위탁 관리를 위한 플랫폼의 구축과 각종 정부 사업 시 컨소시엄을 꾸려 함께 참여할 예정이며, 교육 사업 활성화 정착을 위한 콘텐츠와 도서 개발에도 3사가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외에도 교육 사업과 연계한 각종 민간 자격을 함께 개발 및 등록하고, 양성 과정과 보수 교육에 대해서도 함께해 나간다. 이 외에도 상호 발전을 위한 사항들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3사는 모두 국내 교육 관련 분야에서 오랜 업력과 경험, 노하우를 쌓아온 곳으로써 나인커뮤니케이션은 현존하는 거의 모든 국가자격증과 민간 자격증에 대한 정보 데이터를 AI를 기반으로 구축하고,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8만여 개의 교육기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 후 필요한 과정을 안내하거나 취업 정보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국내 최대, 최다 관련 정보를 구축하고 있다.

형설이엠제이는 1959년 창립 후 대한민국 교육 출판의 명가로 자리 잡은 형설출판사를 주축으로 구성된 형설출판그룹의 미디어, IT, 에듀테인먼트 전문 계열사로, 미디어 및 IT 시장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누구나 학습의 어려움 없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형설출판사도 오랜 역사 속에서 대학 교재부터 중고교 검정교과서, 교원 임용고사 및 각종 국가고시 수험서 등을 출간해 오고 있다.

나인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교육 분야의 우수 기업들로 알려진 세 기업의 이번 협약은 평생교육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공동 번영은 물론, 사회적으로도 순기능을 할 수 있는 사업을 함께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나인커뮤니케이션 개요

나인커뮤니케이션은 국내 유일, 국내 최다 자격증 정보를 제공하는 자격증넷 ‘자넷’의 운영사로서 자격증 Big data를 기반으로 교육기관 매칭 서비스 커리어 관리 등 대한민국 국민들의 역량 강화의 초석이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janet.co.kr/

연락처

나인커뮤니케이션
경영지원부
김도윤 주임
032-724-90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