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즈데이터, 우리금융그룹과 협력 위해 ‘디노랩 제2센터’로 오피스 이전

본점 및 전 임직원 이전, 우리금융그룹 계열사들과 다양한 협업 기대

서울--(뉴스와이어)--비정형 금융 거래 데이터 가공·분석 전문 기업인 씨즈데이터(대표 정승인)는 서울 관악구 신림동 소재의 우리금융그룹 ‘디노랩 제2센터’로 사무실을 이전했다고 30일 밝혔다.

씨즈데이터는 2021년 하나금융그룹 원큐애자일랩, 2022년 8월 IBK 퍼스트랩에 이어 2022년 11월 우리금융그룹의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인 ‘디노랩(DINNOlab)’에 선정됐다. 이에 씨즈데이터는 우리금융그룹 계열사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기 위해 이번 사무실 이전을 결정했다.

특히 대안 신용 평가 및 사후 관리, 마이데이터 사업자의 상품 중개와 같이 은행, 카드사에 필요한 서비스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신속한 협업 기회 창출을 계획 중이다.

씨즈데이터 담당자는 “법인 설립 이후 만 4년간 터를 잡은 본점과 모든 임직원이 이전하는 만큼 우리금융그룹과의 협업에 남다른 각오로 임할 것”이라며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디노랩 제2센터’는 인공지능(AI)·로보틱스·모빌리티 등 신기술 산업 및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스타트업들이 주로 입주 중이다. 신림선 서울대벤처타운역 인근에 있으며, 공유오피스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씨즈데이터는 복잡한 비정형 금융 거래 데이터 가공/분석 전문 기업으로 통장 적요, 카드 가맹점명 등을 자동으로 정보화하는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금융기관과 마이데이터 사업자들이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씨즈데이터는 2018년 12월 NICE평가정보 출신 전문가들이 설립했다. 데이터 가공 솔루션 개발 외에도 분석 과제 설계와 예측 모형 개발이 가능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조직을 보유하고 있어 전방위적으로 업무를 지원할 수 있다. 주요 고객은 은행, 카드, 증권, 저축은행, CB사 등 금융사 또는 마이데이터 사업자들이다. 금융 외 영역으로도 데이터 가공 원천 확장을 진행 중이며, 궁극적으로 누구도 발견하지 못한 데이터의 가치를 전달하는 회사를 지향한다. 본사는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 소재한 우리금융그룹 디노랩 제2센터에 위치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eizedata.com/#/

연락처

씨즈데이터
사업개발실
이은화 이사
02-867-77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