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고용노동부 주관 근무혁신 우수기업 선정

시차 출퇴근제, 재택근무 지원, 자유로운 연차 사용 등 워라밸 우수성 인정받아

2020년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이은 쾌거

“합리적 근무 환경 조성 노력 이어갈 것”

뉴스 제공
KG이니시스 코스피 035600
2023-01-03 10:53
성남--(뉴스와이어)--국내 전자결제 시장 선도 기업 KG이니시스(대표 유승용)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2차 ‘근무혁신 인센티브제’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근무혁신 인센티브제는 근무혁신을 실천하는 기업을 심사·평가해 우수기업에 정기 근로감독 면제 등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회차에는 근무혁신 부문 50개사, 재택근무 특화 7개사가 선정됐다.

KG이니시스는 △초과 근로 △유연 근무 △연차 휴가 △일하는 방식 △일하는 문화 사례 파급 효과 등 5개 항목 평가를 거쳐 근무혁신 부문 우수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오전 8시부터 9시 반 사이 자유롭게 출근할 수 있는 시차 출퇴근제, 원활한 재택근무를 위한 인프라 지원, 낮은 연장근로 수준, 자유로운 연차 사용 분위기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 KG이니시스는 일과 생활이 균형 잡힌 고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2020년에는 여성가족부에서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아 장관 표창을 받았다. 출산 휴가 및 육아 휴직 지원, 임신기 근로 시간 단축, 자녀 학자금 지원 등 다각적 제도를 도입해 가족친화적 경영을 실천한 결과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KG이니시스 담당자는 “이번 근무혁신 우수기업 선정은 현장 점검뿐만 아니라 근로자 대상 만족도 조사를 통해 이뤄진 만큼 근무 환경 향상을 위한 노력을 안팎에서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크다”며 “워라밸은 근로 만족도 및 업무 능률과 직결되는 요인이므로, 앞으로도 합리적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KG이니시스
경영기획실
김물결 매니저
02-3430-581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KG이니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