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예총, 은평예술 제2호 발간

조정환 시인·안모경 화백·강성례 사진작가·최현섭 연극배우, 제1회 은평예술상 선정

뉴스 제공
은평예총
2023-01-04 17:5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서울시지회 은평구지부(이하 은평예총, 회장 김순진)가 ‘은평예술’ 제2호를 발간했다.

이번 은평예술 제2호는 은평문화원 탐방과 제1회 은평예술상, 원로 탐방, 협회별 작품 수록, 2022년 수상자 특집 등 다양한 기획으로 구성됐다.

김순진 은평예총 회장은 발간사에서 이번 은평예술 2호는 지난해의 창간호에 이어 발간되는 은평구 예술단체의 대표적 잡지로서 그 의가 크다. 은평문인협회, 은평미술협회, 은평사진작가협회, 은평연극협회의 활발한 활동에 박수를 보낸다. 특별히 은평문인협회는 정기시낭송회, 은평백일장, 은평문학발간, 은평문학상으로 이어지는 빡빡한 일정 속에 화합하는 최고의 단체다. 은평미술협회는 매년 실시되는 은평미술제를 비롯해 서양화분과, 동양화분과, 공예분과 등 다양한 예술 활동을 하면서 은평의 미술적 감각을 이끌어가는 단체다. 은평사진작가협회도 인사동에서 은평사진작가협회 전시회를 성황리에 열어 은평구 사람들의 우수한 예술성을 대외적으로 알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은평연극협회는 제1회 은평연극협회 정기 공연으로 은평구 녹번리 전투에서 전사한 윌리엄 해밀턴 쇼 대위에 대한 연극을 은평문화예술회관 숲속극장에서 성공리에 개최해 연극의 불모지에 새로운 역사를 썼다는 점에 매우 고무적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사말에는 김순진 은평예총 회장의 발간사에 이어 이범헌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회장, 김미경 은평구청장, 박주민 국회의원, 강병원 국회의원, 기노만 은평구의회 의장의 축사말이 담겼다. 김삼동 은평문인협회 회장, 김성겸 은평사진작가협회 회장, 안모경 은평미술협회 회장, 하경화 은평연극협회 회장의 인사말이 게재됐다.

이번에 수록한 제1회 은평예술상 수상 작가로는 문학 부문에서 조정환 시인, 미술 부문에서 안모경 화백, 사진작가 부문에서 강성례 사진작가, 연극 부문에서 최현섭 연극 배우가 각각 선정됐다.

탐방 특집 부문에서는 김명자(필명 김지연) 원장의 ‘은평문화원을 가다’가 게재됐으며 원로 문인 탐방에는 오경자 수필가, 원로화가 탐방에는 선학균 화백, ‘이작가를 주목한다’에는 곽영시 사진작가, ‘대한민국의 연극을 이끄는 연출가’에는 반무섭 연출가의 포스터가 집중 소개됐다.

은평문인협회(회장 김삼동)에서는 △강진후 △권영목 △권은중 △김가용 △김돈영 △김순진 △김운향 △박현숙 △신다회 △신태진 △양희봉 △이길연 △이석룡 △이소강 △이연분 △장수연 △전명옥 △전하라 △조정환 △조춘삼 △주원규 △지은경 △최동희 △최옥향 시인의 시 △양종관 △오경자 △이신자 △이진형 수필가의 수필 △김성구 △전병인 △송영규 △임현진 아동문학가의 동시 및 동화가 게재됐다.

은평사진작가협회(회장 김성겸)에서는 △강성례 △곽영시 △곽한일 △김경희 △김성겸 △김영미 △김한기 △박봉재 △박영득 △박태건 △박주연 △소충호 △안병숙 △오세근 △유영희 △유정혜 △윤기옥 △이승규 △이윤경 △정은주 △정재인 사진작가의 뛰어난 사진 작품이 게재됐다.

은평미술협회(회장 안모경)에서는 △권순향 △금경환 △김순진 △김병회 △김성옥 △김은철 △문송미 △신낙균 △양희경 △오길예 △윤옥섭 △음영일 △이경훈 △이병섭 △이재희 △이정연 △차도은 △김병옥 △이도은 화가의 그림 △윤재동 △이정우 △이화옥 서예가의 서예 작품 △김미정 △육선미 공예가의 공예 작품이 실렸다.

은평연극협회(회장 하경화)는 은평예술 제2호 협회별 작품 수록 부분에 △강병욱 △고태흔 △권혁우 △김결 △김창영 △김기령 △김민재 △민아람 △박주용 △반무섭 △오일용 △이종성 △이승기 △이하늘 △윤상호 △장선혁 △추귀정 △최송림 △최현섭 △하경화의 브로마이드와 사진을 담았다.

수상자 특집 부문으로는 은평문학대상을 수상한 임득호 수필가와 은평문학상을 수상한 이신자 수필가, 은평미술상을 수상한 선학균 화백, 대한민국예술문화공로상을 수상한 김순진 은평예총회장, 한국문학인상을 수상한 이소강 시인 등이 소개됐고, 이소강 은평예총 사무국장과 전하라 은평예총 사무차장의 편집 후기로 마무리됐다.

은평예총 개요

은평예총은 한국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서울지부 소속으로 현재 은평문인협회(회장 신동명)를 비롯해 은평미술협회(회장 김순이), 은평사진작가협회(회장 김성겸). 은평연극협회(회장 하경화)가 한국문화예술단체 총연합회(약칭 한국예총)으로부터 비준을 받고 활동 중이다.

연락처

은평예총 홍보대행
도서출판 문학공원
홍보팀
전하라 팀장
02-2234-16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