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항체신약개발전문기업 ‘노벨티노빌리티’와 ‘ADC 링커-페이로드 결합체-공동연구개발’ 협약 체결

ADC 접목으로 치료 효능은 높이고 안정성은 향상된 새로운 기전의 면역항암제 개발 목표

뉴스 제공
삼진제약 코스피 005500
2023-01-04 09:47
서울--(뉴스와이어)--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이 항체 신약 개발 전문 기업 ‘노벨티노빌리티(Novelty Nobility Inc., 대표이사 박상규)’와 ‘항체-약물접합체(Antibody-drug conjugates, ADC)’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진제약은 ADC에 사용할 새로운 기전의 ‘페이로드(Payload, 저분자화합물)’를 발굴한다. 노벨티노빌리티는 삼진제약이 발굴한 신규 페이로드에 자사의 ‘링커 기술(PREXISE-L)’을 활용한 ‘링커-페이로드 결합체(LP 결합체)’ 개발에 초점을 맞춘다.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고도화된 기술로 개발될 예정인 ‘LP 결합체’는 ADC 치료제의 약효를 극대화하고 독성을 최대한 억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후 양사는 ADC 신약 물질 발굴 및 개발에 돌입한다.

삼진제약 이수민 연구센터장은 “현재 ADC 항암제 페이로드는 대부분 세포독성을 갖는 전통적인 항암제로 개발되고 있다. 이에 반해 삼진제약은 면역반응을 활성화시키는 차별화된 기전의 면역항암제 페이로드를 개발하고 있다. 그리고 이를 ADC에 접목해 치료 효능은 높이고 안정성은 향상시킨 새로운 항암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삼진제약의 우수한 저분자화합물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ADC에 최적화된 면역항암제 등 신약 후보물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고, 이를 통해 기존 항암제가 갖고 있는 한계를 돌파해 나가겠다”며 이번 공동연구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노벨티노빌리티의 박상규 대표는 “최근 ADC 항암제 시장에서의 링커와 페이로드에 대한 중요도는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고 본다. ADC 약물에서 약효와 독성, 모두 승기를 잡기 위해서는 적합한 LP 결합체가 필요하기에 삼진제약과의 공동연구를 진행하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노벨티노빌리티는 하나의 항체로 다양한 모달리티에 적용하는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Use)’ 전략을 통해 항암제, 안질환 및 자가면역질환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인간화마우스(Humice)’를 활용한 ‘완전 인간항체 플랫폼 PREXISE-D’와 3세대 링커 기술인 ‘PREXISE-L’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inpharm.co.kr

연락처

삼진제약
커뮤니케이션팀
이명재 사원
02-3140-06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