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정보시스템 관리도 세계 최고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05-11-09 10:34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가 지난 9일(현지시간 8일) 영국서 개최된 국제 IT서비스관리 포럼(itSMF) 총회에서 「올해의 프로젝트賞(The Project of the Year 2005)」을 수상했다.

국제 IT서비스관리 포럼(itSMF ; IT Service Management Forum)은 1991년에 설립되어 전세계 33개국 2,500여개 회원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글로벌 IT서비스관리의 국제 표준화를 주도하는 국제 비영리단체이다.

특히, IT서비스 제공을 위한 11개 ITSM(IT Service Management) 프로세스에 대한 전세계의 최고 사례를 발굴하고 그 표준을 선도하는 세계에서 유일한 단체이다.

삼성SDS가 수상한「올해의 프로젝트賞(The Project of the Year 2005)」은 전세계에서 IT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업중 ITSM을 적용하여 최고의 업적을 이룬 기업에게만 주어지는 IT서비스 관리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번에 삼성SDS가 아시아 기업중에는 최초로 수상하게 되었으며, 지난해에는 디에치엘(DHL)이 2003년에는 옥스포드대학 출판사, 2002년에는 바클레이투자회사가 각각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수상의 의미는 명실상부한 글로벌기업인 삼성그룹에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삼성SDS IT서비스의 품질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입증한 것이며, 이는 삼성그룹의 정보시스템 관리 수준이 세계적임을 인정받은 것이다.

IT서비스관리 포럼측은 이번 수상기업 선정의 辯을 통해 “그동안 자체 정보시스템을 운영하는 기업만을 대상으로 평가했던 것과는 달리 이번 선정은 IT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기 때문에 더 큰 수상 의미가 있다”며,

“삼성SDS는 삼성그룹의 정보시스템을 관리하는 기업이며, 이는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대규모의 프로젝트이다. 이 같은 대규모 프로젝트를 이처럼 빠른 시간에 완벽하게 구축할 수 있는 기업은 전세계에 어디에도 없을 것”이라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

이어서 포럼측은 ▲경영진의 강력한 개혁의지 ▲현장 실무자의 적극적인 참여로 설계된 ITSM 체계 ▲ITSM 교육체계 구축 및 전문인력 양성 노력 ▲ITSM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6시그마 방법론을 연계한 것이 주효했다고 이번 수상의 구체적인 요인을 밝혔다.

삼성SDS는 지난 2003년부터 2년여간 삼성그룹에 ITSM 구축을 위해 프로세스 심사체계인 PCA(Process Capability Assessment)을 자체 개발하여 정기적으로 실시하였다.

이 과정에서 발견된 문제점들은 6시그마 과제로 선정하여 이를 실질적인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개선을 추진하였다.

또한, 삼성SDS는 삼성SDS 멀티캠퍼스와 온라인 교육과정을 통해 ITSM 교육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이를 통해 300명이 넘는 ITSM 전문가 (ITIL자격증 소지자)를 양성하였다.

한편, 삼성SDS는 지난해 아시아 최초로 삼성SDS IT조직과 데이터센터 부분에서 IT서비스관리 국제 표준인「BS15000 인증」을 획득한 것에 이어 올 10월에는 이를 삼성그룹 全관계사로 대상을 확대하여 인증을 추진해 「BS15000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로써 다시 한번 삼성그룹에 제공되는 IT서비스가 국제 표준임을 인정받았다.

삼성SDS 3S본부장(삼성그룹 IT서비스 지원총괄) 박종암 전무는 “이번 수상과 동시에 삼성 全관계사를 대상으로 BS15000 인증을 획득한 것은 삼성SDS의 IT서비스가 글로벌 수준임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이라며, “삼성SDS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세계 최고 품질의 IT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고객이 더 높은 가치를 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김성수(016-295-5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