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T Software 전문가, 멀티 클라우드에 보안 자동화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 통합 필요하다고 지적 

뉴스 제공
FPT Software
2023-01-04 14:00
하노이, 베트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FPT Software 전문가 팜퉁두옹(Pham Tung Duong), 라이빈랩(Ly Binh Lap), 트랜트룽히유(Tran Trung Hieu)는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에 대한 논의를 통해 독특한 보안 문제는 물론, 최첨단의 복잡한 환경에서 조직이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공유했다.

멀티 클라우드는 표준 운영 모델로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조직에 걸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하시코프(HashiCorp)의 2021년 클라우드 전략 현황 설문 조사(2021 State of Cloud Strategy Survey)에 따르면 응답자 76%는 소속 조직이 이미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사용했으며, 53%는 대기업이 멀티 클라우드의 가치를 인정하면서 멀티 클라우드 전략의 도움으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멀티 클라우드는 조직이 운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개의 분명한 이점이 있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는 보안 취약성이나 시스템 해킹과 같은 위험을 처리하는 데 클라우드 공급자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 새로운 시장 진입 시 비즈니스에 독특한 이점을 제공하기도 한다. 트랜트룽히유는 “멀티 클라우드를 채택하는 조직은 직접적인 접근 방식을 이용할 수 있어 까다로운 시장의 보안 규정을 신속하게 준수할 수 있다”며 “이에 대한 예는 프라이버시 규정이다”고 말했다.

팜퉁두옹은 명성이 높은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사용 사례를 언급하면서 고가용성을 유리한 이점 중 하나로 지적했다. 실제로 가용 영역 중단 등의 사고 없이 100% 가용성을 보장하는 공급자는 없다. 따라서 둘 이상의 클라우드 공급자를 이용해 예기치 않은 문제 발생 시 조직이 운영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멀티 클라우드 공급자를 사용하는 데도 어려움이 따른다. 클라우드 엔지니어는 멀티 클라우드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공급자와 고객 간에 책임을 공유하면서 일반 프라이버시 정책 및 표준 준수와 관련된 보안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들은 또한 업계에서 종사하는 유능한 IT 전문가 부족은 물론 해당 영역과 특정적인 비즈니스 운영에 대한 지식 부족도 경험했다.

또 다른 난제는 다양한 공급자가 존재하는 환경에서의 보안 자동화를 개발하는 것이다. 라이빈랩에 따르면 멀티 클라우드에는 클라우드 엔지니어가 유용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를 결합하고 멀티 클라우드상에서 안전하고 원활한 운영을 조성하는 솔루션을 탐색하게 하는 고도의 자동화가 필요하다.

멀티 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는 클라우드 제공자가 보안 관련 모범 사례를 통합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기도 하다. 트랜트룽히유는 FTP Software 팀의 사례를 언급하며 “우리가 가진 접근 방식은 사례별로 서로 다른 목적을 위해 서로 다른 인력이 개입하는 방식을 전문화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신원 관리는 당연히 Azure Active Directory에 배정되지만, AWS의 SSO(싱글 사인온)가 추가 서비스로 적용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물론 Azure의 서비스는 AWS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공급자 서비스가 서로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며 이러한 서비스 간의 문제를 해결하는 외부 업체가 필요하다.

결론적으로 최적의 접근 방식은 긍정적인 결과를 통해 입증돼야 하므로 3명의 전문가는 모두 작업에 개입된 인력의 책임이 명확하게 식별될 수 있는 다양한 테스트 수행이 동반되는 전략에 대해 조언했다. 또 클라우드 엔지니어와 IT 엔지니어가 보안 자동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위협 감지에 주의를 기울여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전을 유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전체 에피소드는 페이스북(facebook.com/fptsoftware.official/videos/709965333556119)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15604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fpt-softwar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FPT Software
마이두옹(Ms. Mai Duong)
PR 매니저
MCP.PR@fsoft.com.vn

쭝두옹(Ms. Dzung Duong)
기업 브랜딩 매니저
DungDTH1@fsoft.com.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