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픽스, 출판 위한 작가-출판사 검색·매칭 플랫폼 ‘위올라잇’ 베타 오픈

작가-콘텐츠-출판사-마켓을 잇는 멀티 링크 서비스의 등장

작가와 출판사 상호 검색하고 제안하는 출판 콘텐츠 플랫폼… 출판계의 또 다른 변화 시도

서울--(뉴스와이어)--키픽스는 작가와 출판사의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올라잇’ 베타 버전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위올라잇 출판 콘텐츠 플랫폼은 작가와 출판사가 상호 검색하고 매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작가는 원고를 등록하고 공개해 출판사로부터 제안을 받거나, 원하는 조건의 출판사를 검색해 원고를 투고할 수 있다. 출판사는 출판 공고를 통해 원고를 접수하고, 작가 및 작품을 검색해 제안할 수 있다.

실제 출간을 위한 업무 진행이나 출간 계약 진행 시 필요한 내용의 키워드를 검색 옵션으로 제공한다. 작가는 빠르고 쉽게 원고를 투고할 수 있으며, 출판사는 접수된 원고에 대하여 회신할 수 있다.

출판의 시작 점인 ‘준비된’ 작가와 출판사 간 매칭 서비스를 제공해 출판계에 활력과 생동감을 불어넣고, 관련 시장과 연계한다는 취지다. 또 중대형 출판사와는 다르게 작가를 찾거나 원고를 확보하기 어려운 소규모의 출판사에 IT 인프라를 제공한다는 의미도 있다.

위올라잇은 그동안 출판을 위한 원고 투고는 대부분 e-mail이나 출판사 개별 채널을 통해 이뤄졌기에, 위올라잇 플랫폼 서비스가 작가 지망생이나 출간 작가뿐만 아니라 출판사에도 유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작가 및 출판사 등 사용자를 확장하면서 다양한 서비스 및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도 단계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베타(beta) 버전 서비스의 부족한 점과 개선할 점들은 사용자와 접점을 넓혀가며 현장의 의견과 조언을 충분히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위올라잇 서비스는 작가와 출판사를 위한 플랫폼뿐 아니라, 출간 작가에게 독자들과 함께하는 무대를 제공하는 북소셜링 독서모임 커뮤니티, 위올라잇 Live 채널도 연계한다.

키픽스 개요

키픽스는 콘텐츠와 커뮤니티, 커머스를 연결해 정신문화 발전에 기여한다는 미션을 향해 가고 있다. 출판 및 콘텐츠 생태계를 연결하는 ‘위올라잇’ 플랫폼과 작가와 독자가 함께 꾸미는 북소셜링 무대, ‘위올라잇 Live’를 연계하고 있다. 고유한 가치의 콘텐츠와 작가를 만들고 찾아 필요한 곳에 연결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세상에 알린다.

위올라잇: https://weallwrite.co
위올라잇 Live: https://www.weallwrite.kr

웹사이트: https://www.keepix.co.kr

연락처

키픽스
최정용 대표
02-6052-15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