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경리나라, 텍스빌365, 웹케시 홈페이지에 대한 인증 획득… 보안 서비스 및 정보보호 관리체계 강화

웹케시, 총 80개 기준 충족 완료해 KISA로부터 심사 받아… 정보보호 최우선 가치로 둘 것

뉴스 제공
웹케시 코스닥 053580
2023-01-09 09:00
서울--(뉴스와이어)--B2B SaaS 전문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KISA (한국 인터넷 진흥원)에서 심사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이하 ISMS)’ 인증을 획득했다.

ISMS는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의 약자로, 기업이 주요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관리하는지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공동 고시 기준에 따라 KISA에서 인증한다.

ISMS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 △보호 대책 요구사항(64개) 등 총 80개의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웹케시는 80개 기준을 모두 충족해 ‘경리나라(AI경리나라)’, ‘텍스빌365’ 및 웹케시 홈페이지에 대한 ISMS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웹케시는 이용 고객에 대한 보안 서비스 및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강화해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이번 ISMS 인증으로 경리나라와 택스빌365 이용 고객들이 안전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보안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웹케시는 정보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서비스를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케시 개요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IMF 이전 부산, 경남 지역을 연고로 전자 금융을 선도하던 동남은행 출신들이 설립한 핀테크 전문 기업으로, 1999년 설립 이후 20년간 국내 최고 기술 및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SW) 분야의 혁신을 이뤄오고 있다. 웹케시는 설립 후 지금까지 다양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2000년 편의점 ATM 및 가상계좌 서비스, 2001년 국내 최초 기업 전용 인터넷 뱅킹, 2004년 자금관리서비스(CMS) 등은 현재 보편화한 기업 금융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그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B2B 핀테크 연구 센터를 설립해 사례 조사, 비즈니스 상품 개발 및 확산, 금융 기관 대상 핀테크 전략 수립 컨설팅 등 분야 전반에 걸친 연구 및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며 B2B 핀테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케시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CMS는 초대기업부터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까지 특화해 있으며 기존에 마땅한 SW가 없던 소기업용 경리 전문 SW ‘경리나라’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캄보디아, 일본에 3개의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bcash.co.kr

연락처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이메일 보내기

김다은 파트장
02-3779-4979
이메일 보내기

이남호 대리
02-3779-905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웹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