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에너지 위기 극복 위한 ‘에너지 다이어트 10’ 가두 캠페인 시행

글로벌 에너지 위기에 따른 겨울철 에너지 절약 중요성 메시지 전파

가정‧상점에서 에너지 절약 실천 요령 홍보 통한 국민 동참 유도

뉴스 제공
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2023-01-09 14:11
나주--(뉴스와이어)--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정승일)은 올 겨울 에너지 사용량 10% 절감을 목표로 1월 9일(월) 오전 을지로입구역 일원에서 대국민 ‘에너지 다이어트 10’ 가두 캠페인을 시행했다.

현재는 세계가 에너지 소비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강력한 에너지 절약 대책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는 글로벌 에너지 위기 상황이다.

또 전례 없는 에너지 비상 상황에서 국가 에너지 수요 효율 제고, 범국민적 위기의식 확산과 에너지 절약 동참이 절실한 상황이다.

한전은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출근 시간을 활용해 겨울철 에너지 절약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파했다.

한전은 캠페인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가정에서 국민들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실천 방안을 제공해 왔다.

실천 방안으로는 겨울철 실내 온도 18~20℃ 유지, 전기 난방기 사용 자제,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아두기,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이 높은 가전제품 사용하기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한전은 정부가 겨울철 에너지 사용량 10% 절감을 목표로 하는 에너지 다이어트 10 캠페인을 솔선수범해 시행하고 있으며, 캠페인 실천 방법을 국민들에게 전파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epco.co.kr

연락처

한전
언론홍보실
이민주 차장
061-345-315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