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 스코인포 통해 ‘충남도청 데이터 활용 시각화 경진대회’ 수상작 발표

데이터 활용, 독창성, 가독성, 데이터 적합성, 실효성, 주제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수상작 선정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선두의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이하 MSTR, 지사장 양천금)는 10일 자사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데이터 시각화 분석 툴’을 활용한 ‘2022년 충남데이터포털 올담 - 데이터 활용 시각화 경진대회’ 수상작을 공동 주최인 스코인포를 통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청은 지난해 9월 디지털 혁신에 앞장서 데이터 분석 활용을 향상시키고, 충남데이터포털 ‘올담’ 제공 데이터 및 공공데이터 등을 활용한 민간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데이터 분석 시각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데이터 활용 시각화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경진대회 참가자들은 충청남도와 관련된 주제 아래 올담 시각화 도구(MicroStrategy), 개인 PC용 시각화 툴(MicroStrategy Workstation), 엑셀,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다양한 출품작을 제출했다. 충남도청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데이터 활용, 독창성, 가독성, 데이터 적합성, 실효성, 주제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회 대상에는 ‘충남의 경제지표와 인구소멸’을 주제로 한 작품, 최우수상에는 ‘충청남도 1인가구 현황지도’와 ‘MSTR로 보는 충남 올담 데이터’ 작품이 선정됐다. 또 ‘충청남도 치매 환자 및 요양보호사 현황 분석’, ‘장애인의 정주 여건 고려를 위한 충청남도 장애인 현황 및 관련 시설 시각화’, ‘우리마을을 알려드립니다!’ 3개 작품이 우수상으로 선정됐으며, 이 밖에도 6개 출품작이 장려상을 받았다. 대상에는 아이패드 프로(128/Wifi), 최우수상 2명에는 아이패드(64/Wifi), 우수상 3명에는 에어팟 프로, 6명의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10만원권 상품권이 제공된다.

양천금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자사의 데이터 시각화 분석 툴을 기반으로 충청남도의 여러 정보를 다각도로 활용한 가치 있는 분석 작품들이 대거 출품됐다”며 “앞으로도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이런 경진대회를 꾸준히 후원할 계획이며 나아가 국내 고객들이 데이터 분석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개요

마이크로스트레티지(Nasdaq: MSTR)는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분야의 세계적 선두 업체로, 당사 미션은 모든 엔터프라이즈가 더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모두에 최신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개방형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포천 글로벌 500대 기업 가운데 많은 기업이 당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또 하이퍼인텔리전스 기능으로 사용자가 스마트하고 빠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www.microstrategy.com/kr

연락처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최우영 팀장
02-560-6551
이메일 보내기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팀장
02-3672-65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