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그룹-캄보디아 PPCBank, MOU 체결… WABOOKS 및 K-핀테크로 캄보디아 디지털 혁신 공동 추진

AI경리나라 글로벌 버전 ‘WABOOKS’로 현지 중소기업 업무 선진화 기대

K-핀테크 기술로 캄보디아 디지털화 가속 및 금융 혁신 선도

웹케시그룹 프놈펜 HRD센터 통해 매년 우수 IT 인재 배출… 졸업생, 현지 IT 핵심 인력으로 성장

WABOOKS도 HRD센터 졸업생 주축으로 현지에서 성공적 개발 완료

뉴스 제공
웹케시 코스닥 053580
2023-01-12 09:00
서울--(뉴스와이어)--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은 캄보디아 현지 법인 KOSIGN(코사인, 법인장 설욱환)과 PPCBank(프놈펜 상업은행, 행장 이진영)가 MOU를 체결하고 ‘WABOOKS(와북스)’를 기반으로 한 캄보디아 중소기업 업무 선진화 및 핀테크 혁신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웹케시그룹과 PPCBank는 AI경리나라의 글로벌 버전 WABOOKS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고, K-핀테크 기술을 현지에 이식하는 등 핀테크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웹케시그룹은 2013년 캄보디아 IT 인력 양성 기관인 HRD센터(센터장 김한수)와 캄보디아 지사 KOSIGN을 설립했다. HRD센터는 매년 캄보디아 주요 10개 명문 대학에서 IT 전공생 가운데 상위 3%를 모집해 프로그래밍 등 소프트웨어(SW) 개발을 무상 교육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매년 50~60명 규모로 배출해오던 졸업생 수가 KB국민은행 후원에 힘입어 100여명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설립 10주년을 맞은 HRD센터는 현재까지 약 56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캄보디아 공공기관, 은행, 대기업 등 현지 IT 산업 핵심 인력으로 진출하고 있으며 일부는 KOSIGN에 취업해 웹케시그룹 상품 개발 업무를 담당한다.

2022년 론칭된 WABOOKS는 HRD센터를 졸업한 KOSIGN 직원들의 대표작이다. WABOOKS는 캄보디아, 베트남에 진출한 국내 기업과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장의 자금 관리를 돕는 경리업무 솔루션이다. 해외 모든 은행 계좌 잔액 및 거래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돕는다.

PC·모바일을 통해 매출/매입 현황도 곧바로 확인할 수 있고, 클릭 한 번에 지급이 완료돼 편리하다. △미수금보고서 △손익 보고서 △시재 보고서 △현금 보고서 등 다양한 보고서도 자동으로 생성해 자금 현황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임종원 PPCBank 이사는 “PPCBank와 웹케시그룹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캄보디아 중소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끌어 올릴 것”이라며 “K-핀테크 기술의 이식으로 캄보디아 기업 디지털화와 금융 업무 혁신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웹케시글로벌 이실권 대표는 “웹케시그룹은 Banking-as-a-Service라는 지향점을 갖고 기업이 금융 업무를 혁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앞으로 PPCBank와 협력을 통해서 캄보디아에 더 발전된 핀테크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케시 개요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IMF 이전 부산, 경남 지역을 연고로 전자 금융을 선도하던 동남은행 출신들이 설립한 핀테크 전문 기업이다. 1999년 설립 이후 20년간 국내 최고 기술 및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SW) 분야의 혁신을 이뤄오고 있다. 웹케시는 설립 후 지금까지 다양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2000년 편의점 ATM 및 가상계좌 서비스, 2001년 국내 최초 기업 전용 인터넷 뱅킹, 2004년 자금관리서비스(CMS) 등은 현재 보편화한 기업 금융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그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B2B 핀테크 연구 센터를 설립해 사례 조사, 비즈니스 상품 개발 및 확산, 금융 기관 대상 핀테크 전략 수립 컨설팅 등 분야 전반에 걸친 연구 및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며 B2B 핀테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케시의 대표 서비스인 CMS는 초대기업부터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까지 특화해 있으며 기존에 마땅한 SW가 없던 소기업용 경리 전문 SW ‘경리나라’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캄보디아, 일본에 3개의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bcash.co.kr

연락처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이메일 보내기

김다은 파트장
02-3779-4979
이메일 보내기

이남호 대리
02-3779-905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웹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