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소크라택스 앱 출시

뉴스 제공
한화생명 코스피 088350
2023-01-12 11:45
서울--(뉴스와이어)--한화생명이 1000만 명 ‘긱워커(Gig Worker)’를 위한 맞춤형 절세 플랫폼 ‘소크라택스(Socratax)’ 앱을 출시했다. 금융사가 1000만 명에 달하는 긱워커 대상으로 세금 관련 플랫폼을 내놓은 것은 한화생명이 최초다.

소크라택스는 절세 사각지대에 있는 긱워커를 위해, 한 번의 데이터 연동만으로 △실시간 예상 납부세액 △간편장부 작성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절세 가이드 등을 지원한다.

마이데이터 연동으로 실시간 수입과 지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가계부를 쓰듯이 간단히 장부를 작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예상 수입과 경비를 입력하면 납부세액 결과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스스로 절세 방법을 찾고 이를 관리할 수도 있다. 그뿐만 아니라, 개인별 수입과 지출 데이터를 자동 분석해 맞춤형 절세전략도 추천해 준다.

긱워커에게 20~30만원의 세무사 비용은 물론, 몇 만원의 서비스 수수료도 부담일 수 있다. 이에 한화생명은 양질의 서비스를 긱워커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소크라택스를 개발하게 됐다며, 올바른 세금 신고 대중화와 맞춤형 절세전략을 제공하는 대표 앱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향후 소크라택스는 긱워커를 위한 절세 가능 금융상품 추천 및 차별화 콘텐츠 제공 등을 통해 종합 금융 솔루션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한화생명은 긱워커라는 신규 시장 창출 및 소크라택스를 통한 금융상품 추천 등 다양한 방면의 사업 기회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소크라택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life.com

연락처

한화생명
홍보실
02-789-8071∙80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