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어느 공대 교수의 마지막 강의 출간

성공하는 사람이 되는 28가지 방법

뉴스 제공
좋은땅출판사
2023-01-13 13:00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어느 공대 교수의 마지막 강의’를 펴냈다.

저자 석창성은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명예교수로 교육과학기술부 기초연구실 센터장, 국토교통부 자동차 제작결함 심사 평가위원, 삼성전자 생활가전 혁신 기술 자문위원 등을 지냈다.

이 책은 석창성 교수의 마지막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정년을 1년 앞두고 전공과목 강의 때마다 잠깐의 시간을 내어 성공하는 방법을 강의했던 내용으로 정리한 것이다. 공학자로서 공학도를 대상으로 한 수업답게 실현 가능하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흔히 성공하기 위해서는 똑똑함이나 성실함, 좋은 인간성, 경제적 능력, 예의 바름 등의 요소를 갖춰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저자는 이는 상대가 나를 좋아하게 만드는 하나의 요소이지, 성공의 핵심이라 단정할 수는 없다고 말한다. 저자는 150분 수업 중간 5분을 할애해서 ‘성공하는 방법’을 강의했고, 그 내용을 모아 5개의 주제로 구성했다. 5개 주제는 △Ⅰ. 내 편이 많아야 성공한다 △Ⅱ. 자기 관리를 잘하라 △Ⅲ. 핵심을 파악하라 △Ⅳ.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 △Ⅴ. 정도가 답이다로 구성됐다.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공부하는 목적 중 하나는 성공하기 위함이다. 이 책은 성공하는 사람이 되는 방법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성공의 핵심을 “문제 해결 능력이 좋고 내 편이 많아야 성공한다”고 말한다. 성공을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아낌없이 성공의 지혜를 귀띔해 주는 이 책을 통해 당신은 꿈꾸는 성공의 길에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

어느 공대 교수의 마지막 강의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떤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성현서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