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프랭클린템플턴과 전략적 협업 강화

우리금융, 프랭클린템플턴과 상품·투자·마케팅 전략적 협업 강화 논의

협업 강화 통해 고객 서비스 강화, 판매 채널 확대 및 공동 마케팅 추진

박화재 사장 “해외상품 다변화 및 운용역량 강화로 해외투자 경쟁력 확보”

뉴스 제공
우리금융그룹
2023-01-13 10:53
서울--(뉴스와이어)--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의 자회사 우리자산운용(대표이사 최영권)과 우리프라이빗에쿼티자산운용(대표이사 김경우), 우리글로벌자산운용(대표이사 황우곤)이 프랭클린템플턴 그룹과 전략적 협업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우리금융지주 박화재 사장과 우리금융 산하 자산운용 3사 대표는 12일 프랭클린템플턴 그룹의 제니 존슨 CEO, 타릭 아흐마드 APAC 공동 대표, 프랭클린템플턴투자자문 김태희 대표를 만나 시너지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마케팅 협업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으로 고객 서비스 강화 및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각 사가 운용 프로세스를 공유해 국내 기관투자자의 역외펀드 영업 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신규상품 및 솔루션 개발에도 양 그룹사가 협업해 시너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우리금융지주 박화재 사장은 “우리금융 손태승 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 중 하나로 자산운용 분야를 언급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우수한 해외투자 펀드를 적시에 우리금융 그룹사에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프랭클린템플턴 제니 존슨 CEO는 “프랭클린템플턴은 25년 동안 한국에서 비즈니스를 확고히 해오고 있으며, 프랭클린템플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핵심 시장인 한국에서 우리금융그룹과 관계를 더욱 강화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1년 10월 프랭클린템플턴투자신탁운용의 공모펀드 부문을 인수한 우리자산운용은 펀드 이관을 통해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펀드 라인업을 강화한 바 있다.

프랭클린템플턴은 1.4조 달러(약 1750조원)의 자금을 운용하며 전 세계 기관투자자에게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운용사다.

웹사이트: http://www.woorifg.com

연락처

우리금융그룹
홍보실
장만식 차장
02-2125-205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우리금융그룹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