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스타 ‘2023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에듀테크 부문 대상 수상

영어 학습자의 모국어, 학습 이력 고려한 영문 읽기 능력 평가하는 시스템 RSPT (Reading Star Placement Test) 개발

뉴스 제공
리딩스타
2023-01-16 14:53
서울--(뉴스와이어)--리딩스타가 1월 13일 열린 ‘2023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에듀테크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 관련 기관, 기업, 인물, 브랜드를 부문별로 시상함으로써 교육 프로그램·제품에 대한 경쟁력 확보와 꾸준한 개발 동기를 부여하고 교육 소비자에게는 검증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하고자는 취지로 제정했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교육종합 부문’에 한국교육방송 EBS, ‘외국인 한국어교육 부문’에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미디어 대학원 부문’에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이 수상 영예를 안았다.

기존 영어 독서지수 평가 테스트는 영미권의 모국어 환경 학습자를 대상으로 개발돼 있는데, 이는 영어를 외국어로 학습하는 학습자의 독서 지수를 평가하기에 부적절하다. 리딩스타는 이런 점을 인지하고, 2022년에 독자적으로 영어 학습자의 모국어와 학습 이력을 고려한 영문 읽기 능력을 평가하는 시스템 RSPT (Reading Star Placement Test)를 개발했다. 이 평가 시스템을 통해 학습자들은 자신의 리딩 레벨을 더 정확하게 판별하고, 어떤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앞으로 리딩스타는 현재 근간이 되는 오프라인 교육 사업을 국내외로 확장하고, 다년간 사용으로 검증된 영어 도서관(e-RS)과 우리 현실에 맞도록 독자 개발한 평가 시스템 RSPT를 통해 B2B, B2C 등 온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포부다.

리딩스타는 위와 같은 교육 철학과 교육 목표를 바탕으로 현재 서울·경기·대구·광주 등 전국에 10여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베트남·뉴질랜드 등 해외로도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런 혁신성을 인정받아 2023 대한민국 교육산업 대상의 에듀테크 부문 대상을 받을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리딩스타 소개

신뢰받는 기업, 꿈을 이루는 기업을 가치로 삼은 리딩스타 어학원은 2004년 창립됐다. 성문종합영어, 맨투맨 등 어휘 문법 중심으로 영어 과목을 공부하던 시대에 ‘영어 독서’를 강조하며 약 20년 동안 많은 학생·학부모의 신뢰를 받으며 성장한 교육 기업이다. 리딩스타는 “독서는 가장 효과적인 영어 학습법일 뿐만 아니라 높은 수준의 언어 습득을 위한 유일한 학습법”이라고 말한다. 리딩스타는 영어를 외국어로 교육하는 EFL 환경부터 스스로 독서가 가능한 단계인 인디펜던트 리더(independent reader)에 이르기까지 정독과 다독, 수준별 학습과 자기주도 학습의 효율을 가장 성공적으로 극대화하는 교육 기관이라고 자부한다. 사교육 시장 침체에도 리딩스타는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꾸준히 그 입지와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현재 국내에 직영·프랜차이즈를 포함 10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베트남, 뉴질랜드에 리딩스타 해외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리딩스타 잠실캠퍼스 블로그: https://blog.naver.com/readingstar2
리딩스타 잠실캠퍼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eadingstar_jamsil/

웹사이트: https://www.readingstar.co.kr/

연락처

리딩스타
경영본부
원광연 이사
02-421-31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