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엔진, 청해부대 현장 기술지원 실시

뉴스 제공
STX엔진 코스피 077970
2023-01-16 17:25
창원--(뉴스와이어)--STX엔진은 1월 12일부터 3일간에 걸쳐 해군 청해부대 39진 충무공이순신함이 파병 중인 아덴만 현지에 불시의 문제에 대응하고 함정의 성공적인 작전 임무 수행이 가능토록 전문 기술 인력을 파견, 주 추진 기관 및 발전기 기관의 성능 점검과 선제적 기술지원을 실시했다. STX엔진은 해군 측으로부터 적기에 딱 맞는 서비스라는 평가와 함께 만족감과 고마움을 전달받았다.

STX엔진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철저한 방역 조치와 승조원 간 동선 분리 등 기술지원에 다소 제한은 있었으나, 아덴만 현지까지 항해 중에 발생된 애로사항 해결과 6개월가량의 성공적인 해외 파병 임무 수행을 위한 필요한 부품과 장비 일부를 지원했으며, 여기에 더해 장기 해외 파병 함정의 중요성을 고려해 이번 현지 파견 기술지원을 정례화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STX엔진 박기문 대표이사는 24/7/365 늘 준비돼 있는 서비스, 어디든 즉각 출동할 수 있는 서비스, 고객의 아픔을 이용해 이익을 취하지 않는 서비스, 고객이 부르기 전에 항상 곁에 있는 서비스,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공유해 고객을 어려움에 처하지 않게 하고 미리 대비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팀STX엔진의 서비스 모토로 강조했다.

박기문 대표이사는 “초기 관계는 영업이 맺지만 재영업과 지속적 영업은 서비스에 따라 결정된다”며 다시 한번 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팀STX엔진의 서비스 대비 상태와 유사 사례 발생 시 대응 체계 점검, 예상되는 특정 기술 문제에 대한 토론을 위해 전사적인 서비스 세미나를 개최해 다시 한번 팀STX엔진의 서비스 체계를 점검했다.

또 박 대표이사는 이 자리에서 해외 파병 함정은 국내 작전과 달리 격오지에서 단독으로 국가를 대표해 중요 임무를 수행하는 만큼 당사에서 공급한 장비가 문제없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현지 기술지원뿐만 아니라, 회사 내에서도 해군 함정 기술지원 방안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TX엔진은 지난해 해군 군수사령부와 2함대, 3함대를 차례로 방문해 최신 기술지원과 운용자 교육 등을 통해 해군에 공급된 장비들이 우수한 성능을 발휘해 성공적인 작전 임무 수행에 이바지하겠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STX엔진 소개

STX엔진은 1976년 12월 엔진 전문 생산업체로 출범, 1977년 방위 산업체로 지정된 뒤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엔진 종합 전문 메이커 및 전자 통신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했다. STX엔진은 육군 전차 및 자주포·해군 군함·해양경찰 경비함 등 방위 산업용 엔진을 기반으로 △대형 컨테이너선·LNG선·유조선 등에 탑재되는 선박용 디젤 엔진 △육상용 플랜트 엔진 △가스 엔진 △철도 차량 엔진 등 각종 산업용 엔진을 생산해 국내는 물론 유럽·아시아·남미 시장에 수출하는 디젤 엔진 종합 전문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웹사이트: http://www.stxengine.co.kr

연락처

STX엔진
특수서비스팀
강삼진 팀장
055-280-68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