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법인 건국대학교, 안전경영 선포식 개최

학교 법인 최초 ESG 경영 도입에 이은 ‘ZERO 중대 재해’ 안전경영 선포

안전보건경영위원회도 발족, 철저한 안전관리 체계 구축

뉴스 제공
건국대학교
2023-01-16 17:06
서울--(뉴스와이어)--학교 법인 건국대학교는 1월 13일 안전경영 선포식을 진행하고, 기관별 안전보건계획 및 이행 결과를 공유하기 위한 안전보건경영위원회를 발족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유자은 학교법인 이사장, 전영재 건국대 총장, 황대용 건국대 의료원장 등 학교법인 소속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모든 학교법인 구성원 및 이해 관계자의 안전과 보건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누구나 신뢰할 수 있는 ‘ZERO 중대 재해’를 목표로 안전·보건 환경 조성을 위한 5가지 실천 과제를 제시했다.

각 기관장을 위원으로 둔 ‘안전보건경영위원회’도 발족했다. 학교 법인은 해당 위원회를 통해 안전보건 관련 안건과 산하 기관의 안전보건계획 및 이행 결과를 독립적으로 심의하는 등 철저한 안전관리 체계를 갖출 예정이다.

건국대는 2021년 국내 최초로 ‘ESG 경영’을 도입하고 지난해 1월 안전 전담 부서를 신설해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올해는 안전경영을 선포함으로써 지속 가능성 향상을 위한 유자은 이사장의 경영 혁신 노력이 더 탄력받을 전망이다.

유자은 이사장은 “우리 학교 법인은 건국유업·햄, 호텔 및 시니어 사업 더클래식 500, 쇼핑몰 상업 시설 건국 AMC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는 만큼 안전은 지속 가능성의 핵심”이라며 “ESG 경영 도입에 이은 이번 안전경영 선포를 통해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모든 구성원과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국대 산하 기관으로는 △중·고등학교 및 대학 등 교육 기관 △건국대 서울 및 충주 병원 등 의료 기관 △건국유업·햄, 더클래식500, 건국 AMC, KU골프 파빌리온, 건국빌딩 등 수익 사업체 등이 있으며, 최근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 확대를 위해 KPC(건국파트너십컴퍼니)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서은솔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