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라’, 지스타2005 참가, 미공개 동영상 발표

뉴스 제공
넥슨
2005-11-09 11:35
서울--(뉴스와이어)--<제라>가 지스타 게임쇼에서 그 화려한 모습을 드러낸다.

넥슨(대표 김정주)의 대작 3D MMOG <제라: 임페란 인트리그(ZerA: Imperan Intrigue)>(이하 <제라>)가 오는 10일 시작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05에 참가, 미공개 동영상 및 주제곡 발표를 비롯,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지스타2005에서 공개되는 <제라> 동영상 주제곡은 유명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연출해 내고 있으며, <제라> 동영상은 대형 원형 영상관에서 상영할 예정으로 더욱 주목을 얻고 있다.

이번에 첫 공개되는 동영상 삽입곡인 ‘Front Line’은 힙합계의 만능재주꾼 MC Rhymer (sbs 생방송TV연예 패널, 수많은 가수들의 피쳐링 등을 담당)가 제작, 프로듀싱 및 랩을 담당하고, 가수 아이비의 노래 '아하'의 객원 랩퍼로 활동 중인 N-son이 랩피쳐링에 참여하였으며, 유명 그룹사운드 크래쉬가 기타 세션을 맡는 등 화려한 프로필의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파격적인 사운드를 들려 주고 있다.

게다가, 지난 5월 KBS 미니시리즈 러브홀릭, 현재 GOD 뮤직비디오, 영화 강적 출연 후 인기 급상승한 신인탤런트 유인영씨가 동영상 주제곡의 나레이션을 담당해더욱 주목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랩과 메틀이 믹싱된 주제곡 외에도 <제라>는 한국 영화의 새로운 기수인 이지수씨가 작곡하고 고병욱(블루싸이버)씨가 음악 감독을 하여, 체코 프라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락오케스트라 버전의 주제곡 또한 함께 선보이게 된다.

<제라> 락오케스트라 버전 주제곡은 영화 음악 믹싱으로 유명한 영국 에어 스튜디오의 chief engineer인 Geoff Foster가 최종 사운드 작업을 담당하였다. Geoff Foster는 물랑루즈, 라이온킹, 러브액츄얼리, 로미오와 줄리엣 등 유명 영화 음악의 사운드 작업에 참여한 실력가이다.

수준 높은 사운드 외에도 <제라>는 이번 동영상 발표를 위해 국내 전시회 최초로 동영상 관람을 위한 독립 건축물을 제작, 그 화려한 모습을 선보인다. 이 건축물은 실외용 대형 프로젝터 4대가 동원되는 너비 총 40m의 원형 스크린과 원형스크린의 장점을 극대화 해 줄 5.1채널 음향 시스템이 설치되어, 위치에 상관 없이 입체적 관람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 화려한 건축물에서는 신규 동영상 외에도 100% 제라의 플레이 화면만으로 제작한 영상물을 동시에 공개한다. 이는 일반 게임의 홍보용으로 제작되는 CG(Computer Graphic) 활용 영상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며, 배경 음악은 서태지 밴드로 활동하고 있는 PIA가 제작, 화려한 영상에 어울리는 배경 음악을 들려준다.

<제라>는 이번 지스타2005에서 주제곡 제작에 참여한 인기 가수들의 공연을 준비 중에 있으며, 이 외에도 인기 레이싱걸 추미정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 이벤트’및 게임 시연 이벤트 등을 진행하게 된다.

지금까지 세 차례에 걸친 클로즈 베타 테스트로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제라>는 이번 지스타 전시로 또 한번 업계 및 게이머들의 뜨거운 주목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넥슨의 국내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민용재 본부장은 “이번 지스타 전시를 위해 제작된 제라 동영상은 지금까지의 게임 홍보 동영상의 차원을 한 단계 높이는 선도자적 역할을 해냈다 생각한다”고 말하며, “행사장을 찾아 주실 방문객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전시로 꾸민 만큼 많은 성원 부탁 드린다”고 강조했다.

넥슨 개요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이다. ㈜넥슨의 서비스 게임으로는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테일즈위버,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Qplay, CA-BnB, 카트라이더 등이 있다. 또한 2004년 3월 종합 포털 사이트 넥슨닷컴(www.nexon.com)을 오픈했고, 현재 2005년 '넥슨닷컴'은 진정한 게임 포털로서,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xon.com

연락처

이재교 이메일 보내기 2185-0504 / 011-9088-7568
윤대근 이메일 보내기 2185 – 0483 / 011-386-5829
정효은 이메일 보내기 2185 – 0458 / 011-9994-5097
구기향 이메일 보내기 2185 – 0437 / 016-292-2516
최원혁 이메일 보내기 2185 – 0490 / 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