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대한민국 명문학군 입지지도’ 출간

20년 경력 입시 멘토가 완성한 10년을 내다보는 학군 투자의 지름길

자녀 교육과 상급지 점프,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아라

서울 황금 학군부터 떠오르는 신흥 명문학군까지

뉴스 제공
비즈니스북스
2023-01-18 13:30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북스가 부동산 대세 하락기에도 살아남을 최강 학군지 정보를 담은 ‘대한민국 명문학군 입지지도’를 출간했다.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과 내신 절대평가 전환, 수능 폐지론과 IB(국제바칼로레아)의 부상 등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의 윤곽이 드러나자 학부모들은 또다시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런 변화 속에도 흔들리지 않고 내 아이의 교육 로드맵대로 차근차근 입시를 준비해나갈 방법은 있다. 다만 학군지를 선택할 때는 내 아이의 학습 역량과 진학 목표 그리고 가정의 경제 여건과 재테크로서 가치 등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다.

대한민국 명문학군 입지지도는 대치동 20년 경력의 입시 컨설턴트이자 재테크 전문가가 쓴 책으로, 전국 17대 주요 학군지의 장단점과 해당 학원가의 트렌드까지 면밀히 파악해냈다. 저자는 △전국 교육특구를 발로 뛰며 취재한 내용 △상담과 컨설팅을 통해 얻은 생생한 정보 △주요 학교의 경쟁력을 분석한 자료 등을 고스란히 담아내 대한민국 명문학군 입지지도는 학군 선택 시 최고의 컨설턴트 역할을 해줄 것이다.

대한민국 입시 1번지 대치동부터 대구 수성구와 부산 해운대까지 학군지 내 핵심 중·고교(총 205곳)의 학업 수준과 내신 점수 그리고 특목고와 자사고 진학 추이 및 대학 진학률 등 수년간의 데이터를 종합 분석해서 학교별 장단점을 도출해냈다.

‘2025년 고교 내신 절대평가 추진’이 입시에 미치는 영향을 다각도로 살펴보면서, 이 정책이 시행될 경우 특목고와 자사고를 비롯한 수시 명문 학교들이 유리한 이유와 이것이 미칠 영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또 수년간의 입시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내 아이가 수시형인지 정시형인지’, ‘자사고와 일반고 선택 시 무엇이 기준이 되어야 할지’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가장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고 있다.

이제 진짜 똘똘한 한 채는 강남 아파트가 아니다. 바로 내 아이를 위한 학군·학원가 아파트다. 이 책은 ‘학군지 실거주 투자’가 왜 교육과 상급지 점프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최고의 투자법인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또한 전국 17대 학군지 내 주요 초·중·고등학교에 배정이 가능한 아파트와 명문고 인근 아파트의 시세와 미래 전망, 재건축 진행 현황 등 학군지 투자 시 반드시 검토해야 할 핵심 자료를 모두 담아냈다. 대한민국 명문학군 입지지도는 자녀 교육과 재테크,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학군지 실거주를 위한 최적의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비즈니스북스 소개

비즈니스북스는 글로벌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해 출간하는 출판사다.

웹사이트: http://www.businessbooks.co.kr

연락처

비즈니스북스/북라이프
홍보팀
이선영
02-338-9449(내선 3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