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HSBC, 소상공인 ESG 경영개선 지원

소상공인 위한 ESG 경영 역량 강화, 에코-패키지 제작 지원

에코-패키지로 플라스틱 사용 줄여 환경문제 해결에 동참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HSBC가 소상공인 ESG 경영개선 활동을 지원하는 ‘소상공인 ESG 경영개선 지원사업(에코-패키지)’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업 환경 변화 속에서 전국 저소득 청년 소상공인 15개소를 선정해 이들에게 필요한 디자인 및 에코-패키지, 경영 컨설팅 등 ESG 경영개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종 선발된 사업장은 △경영 컨설팅 및 마케팅 역량 강화교육 △에코 패키지 디자인 개발 △친환경 포장 패키지 제작 △기업 홍보영상 제작 및 SNS 광고 프로모션 등을 지원받는다.

소상공인 ESG 경영개선 지원사업(에코-패키지)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에코-패키지를 통해 소상공인 사업장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등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이사장은 “HSBC와 함께 코로나19 피해로 경영이 어려운 소상공인에 긴급 자금 대출을 통해 경영 안정화를 지원해 왔다”며 “이제는 경영 안정화를 넘어서 소상공인이 지역 사회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과 환경적 요소를 고려한 ESG 경영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도모하고 사회적기업을 육성하는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 기관이다.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 협력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등 약 3000개 업체에 900여억 원의 자금을 지원해왔다.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소개

사회연대은행은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대안 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자활지원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모금홍보실
서정아 실장
02-2280-338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