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이노베이션, 2023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

보건복지부, 제약사, 바이오 벤처 등 47개 혁신형 제약 기업 선정

세제지원, 약가 우대 등 혜택… 3년마다 재인증 받아야

뉴스 제공
지아이이노베이션
2023-01-19 15:04
서울--(뉴스와이어)--지아이이노베이션이 보건복지부가 인증하는 ‘혁신형 제약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혁신형 제약기업은 연구개발 능력과 글로벌 시장 진출 역량을 갖춘 제약기업을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인증, 집중 지원해 제약산업을 미래의 대표적인 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제도다. 선정된 기업은 △국가 연구개발(R&D) 사업 우선 참여 △세제 지원 △약가 우대 △연구시설 입지 규제 완화 등의 혜택을 받게 되며, 3년마다 재인증을 받아야 한다.

보건복지부는 이날 지아이이노베이션 등 4개 혁신 신약 기업을 새롭게 선정해 총 47개 기업을 발표했다. 2012년부터 시작된 이 제도는 지금까지 일반제약사 30곳, 바이오 벤처사 10곳, 외국계 제약사 3곳 등 총 43개 기업이 선정된 바 있다.

이병건 지아이이노베이션 회장은 “대부분 상장기업들이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되는 가운데 비상장사로서 글로벌 시장 진출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끊임없는 혁신 경영 활동과 R&D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 우뚝 설 수 있는 바이오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지난해 12월 코스닥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으며, IPO를 위한 다음 절차에 착수한 상태다.

웹사이트: https://www.gi-innovation.com/kr/

연락처

지아이이노베이션
IRPR팀
노은희 이사
02-2054-860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지아이이노베이션